세종농기센터, 텃밭치유아카데미 교육생 40명 모집
세종농기센터, 텃밭치유아카데미 교육생 40명 모집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0.05.15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까지 방문 접수… 텃밭서 몸·마음 힐링 운영

[세종=뉴스봄] 김창견 기자 = 세종시농업기술센터(소장 최낙거)가 시민을 대상으로 한 텃밭 관리에 관한 이론과 실습교육 과정인 ‘텃밭치유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잠정연기 됐으나 최근 정부가 생활 속 거리두기를 방역체제를 전환함에 따라 방역수칙을 준수한 상태에서 운영된다.

교육은 오는 29일부터 10월 초까지 총 14회 차에 걸쳐 텃밭만들기 및 관리요령, 작물별 재배방법과 텃밭치유에 대한 이론과 실습교육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기존 텃밭아카데미 교육에 치유농업을 접목함으로써 텃밭작물 재배는 물론 텃밭치유농업에 관한 내용도 배울 수 있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거주지가 세종시로 되어 있고 도시농업에 관심 있는 농업인 또는 시민으로 오는 20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방문 접수를 통해 40명을 모집한다.

교육 희망자는 시청 홈페이지 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관련 서식을 작성 후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담당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임재우 도시농업담당은 “텃밭치유아카데미교육은 도시생활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다양한 작물재배와 도시농업기술을 습득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