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 복지 아이디어 공모전
충남도민 복지 아이디어 공모전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0.06.02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복지재단, 1일부터 7월19일까지 5개 분야 공모
공모전 포스터.
충청도민 복지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충남=뉴스봄] 김창견 기자 = 충청남도복지재단(대표이사 고일환)은 충남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복지 콘텐츠를 발굴하고자 1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충청도민 복지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충남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과 공동 주관으로 진행되며 공모주제는 ▲어르신 우울 및 자살예방 ▲산모 신체 건강관리 및 양육 스트레스 완화·산후우울 예방 ▲청년 취업 코칭 및 마음건강 증진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충남형 돌봄서비스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발맞춘 돌봄서비스 총 5개 분야이며 복지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내·외부위원 심사를 통해 8월 중 발표할 예정이며 표창과 함께 최우수 100만원, 우수 50만원, 장려 30만원을 수여하고 채택된 우수 아이디어는 도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사업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고일환 대표이사는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도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있는 많은 분의 참여를 바란다”고 독려했다.

한편 아이디어 공모신청은 다음달 19일까지 이메일로 제출 가능하며 지정양식 다운로드 및 자세한 사항은 충남도청과 충남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