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대전시당, 의총 불복 시·구의원 강력 징계한다
민주당 대전시당, 의총 불복 시·구의원 강력 징계한다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0.07.21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의회, 동구·서구의회 자당 의원 대상 윤리심판원 가동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로고.

[대전=뉴스봄] 김창견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이 최근 광역 및 기초의회 원구성과 관련 의총 합의와 다르게 파행을 나타낸 시·구의원들에 대한 기강잡기에 나섰다.

21일 민주당 시당은 하반기 원구성과 관련 불협화음을 야기한 소속 의원들에 대한 내사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시당은 코로나19 등 사회적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와중에 당의 선명성을 훼손시킨 의원들을 강력징계해 쇄신한다는 방침이다.

시당은 지난 17일 의총의 결정 사항과 다른 의견을 내 파행을 야기한 시·구 의원들을 엄중 징계하라는 방침을 하달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시당은 시의회를 비롯 동구의회와 서구의회 등을 눈여겨 보고 있다. 시의회는 의장 선출과 관련 의총의 결정 사안을 불복한 최소 10명이 징계 대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서구의회와 동구의회도 의장 선출과 관련 의총 자체가 무산되거나 결정내용을 불복한 것으로 파악되는 의원들이 징계 대상이다.

이에 따라 시당은 사전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조만간 해당 의원들과 대면조사를 통해 사실 여부를 확인 후 윤리심판원에 회부해 해당 의원들을 징계한다는 것이다.

윤리심판원 개최는 다음달 14일 시당 전당대회와 29일 당대표 선출을 앞두고 있어 이달 말 안에 실시해 징계를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