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수돗물서 유충 발견 신고, 불안감 확산세
대전 수돗물서 유충 발견 신고, 불안감 확산세
  • 육군영 기자
  • 승인 2020.07.2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상수도사업본부, 수돗물 유충 발견 민원 3건 접수
심재광 과장 “인천시와 구조 달라, 유충 유입사례 없어”
대전시 중리취수장 수돗물 정수처리시설 점검 모습.
대전시 중리취수장 수돗물 정수처리시설 점검 모습.

[대전=뉴스봄] 육군영 기자 = 인천에서 수돗물에서 유충이 발견되면서 불안감이 전국으로 영향을 미치는 가운데 대전 수돗물서도 유충이 발견됐다는 민원이 접수되고 있다.

21일 대전시상수도사업본부에 따르면 최근 서구 괴정동 다가구 주택에서 발견된 유충은 나방파리 유충이며 이는 습기가 있는 실내에서 사는 유충으로 수돗물과는 무관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심재광 수질관리과장은 “현장에서 채취한 유충을 국립생물자원관에 확인을 요청한 결과 나방파리 유충으로 확인됐다”면서 “이 벌레는 수원지에서 사는 벌레가 아닌 습기가 있는 실내에서 사는 벌레로 수돗물을 통해 유입된 벌레는 아닌 것으로 보인다”고 답했다.

상수도사업본부에 따르면 인천 수돗물 사태 이후 총 3건의 유충발견 신고가 접수됐으나 야채나 과일 등을 씻는 과정에서 묻어나오는 벌레나 지렁이 등이 개수대에서 발견되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수돗물에는 별다른 문제점을 찾지 못한 것으로 확인됐다.

심 과장은 “올해는 인천 사태로 인해 시민들의 불안감이 높아지면서 총 3건의 유충발견 신고가 접수된 바 있다”면서 “주민불안 종식을 위해 수질관리연구원과 상수도사업본부 직원 등이 직접 현장을 확인했고 정밀조사를 진행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심 과장은 “인천은 고도처리 과정에서 활성탄 여과지와 정수지 사이를 통해 유충이 유입된 것으로 모래 여과지를 사용하는 월평동과는 상황이 다르다"면서 "아직까지 모래여과지를 뚫고 유충이 유입된 사례는 없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