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병문 대전디자인진흥원장 “과학·디자인 융합 중점추진”
윤병문 대전디자인진흥원장 “과학·디자인 융합 중점추진”
  • 육군영 기자
  • 승인 2020.07.22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디자인진흥원 22일 출범식 개최
윤 원장 "지역 디자인 수요 반영할 것"
윤병문 대전디자인진흥원장이 22일 출범식 자리에서 기념사를 낭독하고 있다.
윤병문 대전디자인진흥원장이 22일 출범식 자리에서 진흥원의 중점 과제를 설명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육군영 기자 = 윤병문 대전디자인진흥원장은 22일 대전 디자인 수요를 반영해 4가지 중점과제를 설정했다고 발표했다.

대전시는 미래먹거리산업 육성을 목표로 2020년 3월1일자로 윤병문 전 한국디자인진흥원 역량강화본부장을 초대 원장으로 임명해 이날 출범식을 가졌다.

윤 원장은 출범식에서 "대전의 디자인 전문 산업규모와 인프라가 너무 적고 활동도 미약하다"면서 “대덕특구 또한 연구의 높은 수준에 비해 경제적 시너지가 낮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 이를 접목할 방법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또 윤 원장은 “올해 대전디자인진흥원의 첫 사업신청에서 8개 과제의 사업신청에서 44개의 사업이 접수돼 5.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면서 "이처럼 대전의 디자인 수요는 매우 높고 전망도 좋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진흥원은 앞으로 ▲디자인과 과학기술을 융합한 첨단허브 육성 ▲중부권 디자인 네트워크 설립 ▲디자인 기업 및 활발한 학술활동 지원 확대 ▲4차 사업 관련 일자리 지원 등 4가지 중점과제를 중심으로 관련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윤 원장은 “진흥원은 지난 10일 디자인기반구축사업 최종평가에서 앞으로 5년간 45억 7000만원의 국비도 확보해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다”면서 “모두의 기대와 성원을 잊지 않고 디자인 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