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현대아울렛과 위험천만한 불법 광고판
대전현대아울렛과 위험천만한 불법 광고판
  • 육군영 기자
  • 승인 2020.07.27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아울렛, 오픈부터 관평동·대청동 인근 불법 입간판 20여개 설치
유성구 관계자 “전혀 몰랐다, 계고 조치할 것”
현대 아울렛에서 설치한 옥외광고판.
현대 아울렛에서 설치한 옥외광고판.

[대전=뉴스봄] 육군영 기자 = 지난달 대전 지역에 들어선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이 관평동과 대청동 등 일대에 불법 입간판 20여개를 한 달이 넘도록 설치했음에도 담당 자치구에서는 이를 전혀 알지 못해 방치하고 있던 것으로 확인됐다.

대전현대아울렛은 매장이 위치한 유성구 전민동 한빛대교 및 그 인근 교차로와 신탄진나들목까지 높이 약 1m 폭 40cm 이상의 스틸 재질의 A형 입간판을 20여개 설치했다.

27일 <뉴스봄>이 확인한 결과 설치된 입간판은 차량 운전자의 시야를 가리는 보행자 도로 측변에 세워져 있거나 넘어진 채 방치돼 있었으며 일부는 관목이나 전봇대에 철사를 동여매 고정해두기도 했다.

이에 대해 관할구청인 유성구는 현대아울렛 오픈이후 한 달간이나 설치돼 있던 입간판을 전혀 알지 못했다는 반응이다.

구 관계자는 “최근 지역의 한 오피스텔에서 대규모 불법광고물을 설치해 정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번 입간판도 미쳐 알지 못했다”면서 “계고하러 가거나 조치하러 가면 바로 숨기고 가면 꺼내놓는 방식을 취하니 단속에 한계가 있다”고 설명했다.

보행자 도로에 넘어진 채 방치된 광고판.
보행자 도로에 넘어진 채 방치된 광고판.

또 “입간판은 구에서 설치하는 규격과 기준에 부합하지 않고 나무와 기둥에 묶어둔 것도 위법으로 바로 조치하겠다”면서도 “과태료를 부과할 수는 있지만 아직 계고가 되지 않았고 처음이기 때문에 한 번 더 적발될 경우 과태료를 부과하겠다”고 답했다.

반면 아울렛측은 광고판 설치가 불법인 점을 알고 있었음에도 개점이후 길을 잘 모르는 고객을 위해 이를 설치했으며 이후 철거를 하지 않았다는 입장이다.

아울렛 관계자는 “문제가 되는 건 알고 있었으나 (고객들이) 점내 들어와서 주차를 할 수 있도록 설치를 하게 됐다”면서 “오픈에 맞춰 설치했으나 이후 정리를 해야 했는데 그 부분이 미흡했다”고 시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