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제4대 명예 농업부시장 공모
세종시, 제4대 명예 농업부시장 공모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0.08.13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14일까지, 시정3기 농정 자문·농업정책 발굴 역할
세종시청사 전경.
세종시청사 전경.

[세종=뉴스봄] 김창견 기자 = 세종시가 농업 주요정책에 대한 자문 및 농업인과의 원활한 소통역할을 담당하게 될 ‘제4대 명예 농업부시장’을 공개 모집한다.

13일 시에 따르면 제4대 명예 농업부시장은 그간 추진해온 근교농업, 관광농업, 식품연계농업 등 3농 정책을 공고히 하고 농업현장과 원활한 소통을 위한 활동을 하게 된다.

특히 명예 농업부시장은 농업 분야의 새로운 흐름인 ▲4차산업 스마트농업 육성 ▲로컬푸드운동 2단계 고도화 ▲2030 중장기 농업발전 구상 등 시정 3기 세종시 농업 주요정책에 대한 자문역할을 수행한다.

이와 함께 명예 농업부시장은 이상기후 변화 및 고령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새로운 농업정책을 발굴해 시정에 담아내는 농업인의 든든한 후견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원 자격은 세종시에 거주하면서 농업에 종사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본인이 직접 지원하거나 역량 있는 적임자를 추천하는 것도 가능하다.

명예 농업부시장 지원서·추천서는 시청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다음달 14일까지 거주지 읍면동과 시청 농업축산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그동안 세종시 농정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제3대 김학용 명예 농업부시장은 오는 10월21일부로 2년 동안의 임기가 만료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