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코로나19 확진자 4명 추가 발생
천안시, 코로나19 확진자 4명 추가 발생
  • 박상배
  • 승인 2020.08.17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돈 시장, 코로나19 긴급비상대책회의 개최
천안시가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코로나19 긴급비상대책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천안=뉴스봄] 박상배 기자 = 충남 천안시는 최근 서울·경기지역 집단감염 관련 지역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16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박상돈 천안시장을 비롯한 부시장, 관련 국·소장 및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긴급비상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시는 수도권의 종교시설을 통한 집단감염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고 일부 시민들이 마스크를 제대로 착용하지 않거나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지 않는 등 경각심이 약해졌다고 판단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코로나19 확진자 4명이 발생한 가운데 이중 3명은 서울사랑제일교회와 역학적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박상돈 시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수준에 상응하는 조치 및 대응으로 ▲유흥시설 및 학원·스터디카페·PC방·노래방 등 주요시설 현장점검 및 방역관리 강화 ▲불요불급한 외출 자제 및 마스크 착용, 손씻기 생활화와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 적극 홍보 등을 주문했다.

또한 박 시장은 ▲경로당·요양원·복지관 등 고 위험시설에 대한 집중관리 실시 ▲확진자 발생 시 역학조사 결과 및 이동동선 등 홈페이지 및 언론인에게 신속히 공개 ▲전자출입명부 의무시설인 경우 설치 및 이용여부 등 철저히 점검 ▲의료 대응을 위한 중환자 전담병원 병상, 인력, 물자점검 및 확보 등을 요망했다.

아울러 천안시는 8월7일부터 13일까지 서울사랑제일교회를 방문했거나 8월1일부터 12일까지 용인우리제일교회를 방문한 시민들에게 보건소 선별진료소로 연락 후 검사받을 것을 안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