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황금 소 골드바’ 출시
조폐공사, ‘황금 소 골드바’ 출시
  • 박상배
  • 승인 2020.09.09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소의 해 앞두고 행운과 재산증식 기원
스페셜 에디션 골드바… 최대 2% 특별 할인
‘골든 불 골드바’ 이미지.
‘골든 불 골드바’ 1kg.

[대전=뉴스봄] 박상배 기자 = 내년 소의 해를 맞아 조폐공사가 스페셜 에디션 ‘황금 소’ 골드바를 출시했다.

9일 한국조폐공사(사장 조용만)는 내년 신축(辛丑)년 소의 해를 맞이해 기획한 ‘오롯 스페셜 에디션’으로 ‘골든 불(Golden Bull ‧ 황금 소) 골드바’를 발매했다고 밝혔다.

‘오롯(Ordot)’은 조폐공사의 골드바 브랜드다.

‘골든 불 골드바’는 앞면에 행운과 재산증식을 기원하는 황금 소의 모습을 담았으며 1kg과 100g 두 종이다.

특히 1kg 골드바는 위조방지 보안요소를 강화해 보는 각도에 따라 ‘Au’, ‘9999’, ‘금’, ‘金’이라는 네 가지 이미지가 번갈아 나타나는 잠상을 구현했으며 최고급 케이스를 적용해 소장가치를 높였다.

판매가격은 국제 금시세 및 환율에 따라 매일 변동되며 조폐공사 온라인쇼핑몰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조재광 영업개발처장은 “조폐공사의 골드바는 순도와 중량을 믿을 수 있는 게 장점”이라며 “투자와 소장 가치를 갖추고 있는 골든 불 골드바도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조폐공사는 ‘골든 불 골드바’ 출시를 기념해 골든 불 골드바 1kg과 100g, 쥐의 해 골드바 100g 등 오롯 스페셜 에디션 3종에 대해 재고 소진 시까지 최대 2% 특별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