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진석, 천안 '스타트업 파크' 중기부 사업 선정
문진석, 천안 '스타트업 파크' 중기부 사업 선정
  • 황인봉
  • 승인 2020.09.10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부 스타트업 파크 공모사업… 천안 최종 선정돼
문진석 의원(충남 천안갑, 더불어민주당).

[서울=뉴스봄] 황인봉 기자 = 문진석 의원(충남 천안갑, 더불어민주당)은 10일 중소벤처기업부 스타트업 파크 공모사업에 천안시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앞서 문 의원은 지난달 18일 공모사업 현장평가 간담회에 참석해 천안 스타트업 파크 조성 필요성에 대해 강조한 바 있다.

스타트업 파크 공모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실시하는 사업으로 천안역 인근 2만1900㎡에 복합연구시설, 창업 공간, 코워킹 시설 등 기업 지원 인프라와 생활형 SOC 등 한국판 뉴딜 프로젝트의 일환인 신재생에너지로 운영되는 복합형 ‘그린 스타트업 타운’이 조성될 계획이다.

올해 스타트업 파크 설계비 5억원과 복합허브센터 설계비 5억원이 국비로 지원되고 내년에는 스타트업 파크 조성비 약 120억원과 복합허브센터 구축비 약 140억원 정도가 추가 지원될 예정이다.

문 의원은 “이번에 중소벤처기업부에 선정된 스타트업 파크 공모사업은 천안 원도심의 활성화를 위해 꼭 필요한 사업으로 공모 신청 단계부터 충남도 및 천안시 관계자들과 협력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단계별로 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예산확보와 지원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문 의원은 “천안시민들과 했던 약속을 지킬 수 있게 됐다”며 “사업이 계획대로 진행돼 천안역 원도심의 성장동력을 마련하고 나아가 대한민국의 실리콘밸리로 유니콘 스타트업 기업들이 천안에서 배출되기를 희망한다”고 기대를 밝혔다.

천안 스타트업파크 조성도.
천안 스타트업파크 조성도.

한편 해당 부지는 지난해 12월 국토교통부의 혁신지구 재생사업에도 선정된 곳으로 스타트업 파크와 도시재생사업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낙후됐던 천안 원도심이 중소 벤처기업의 집적화와 산학연의 교류협력을 통해 산업, 연구, 주거, 문화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비즈니스 중심 복합공간으로 탈바꿈하게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