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자치구의장 이구동성 “대전의료원 추진해라!”
대전 자치구의장 이구동성 “대전의료원 추진해라!”
  • 육군영 기자
  • 승인 2020.10.21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성 구의장협의회장 “대전 의료원은 문재인 대통령의 핵심 공약”
박민자 동구의장 “공공의료체계 적립 위해 대전의료원 필수불가결”
대전의료원 건립 촉구 결의대회.

[대전=뉴스봄] 육군영 기자 = 대전의료원 건립사업이 다음달 예타 발표를 앞둔 가운데 대전지역 자치구의회가 하나로 뭉쳐 대전의료원의 조속한 추진을 요구하고 나섰다.

21일 대전시 자치구 의장협의회와 동구의회 의원들은 시민들의 건강권 확보와 의료안정망 구축, 문재인 정부의 대선공약 이행을 통한 신뢰성 회복 등을 주장하며 대전의료원의 조속한 설립을 촉구하는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김태성 대전구의장협의회장은 “대전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환자가 발생하는 상황속에서도 이를 통제할 수 있는 의료원이 없어 의료진과 현장 공무원들의 노력으로 유지되고 있다”면서 “의료원은 아픔을 함께 나누고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김 회장은 “의료원은 문재인 정부의 공약사항임에도 이를 지키지 않는다면  현 정부의 오점으로 남게 될 것”이라며 “대전시민과 정계가 하나로 뭉쳐 대전의료원의 설립을 이뤄내야 한다”고 피력했다.

박민자 동구의장도 이날 동구의원들과 함께 대전의료원의 설립을 촉구하는 결의문을 낭독했다.

박 의장은 결의문을 통해 “대전 지역에는 2차급 지방의료원이 없어 고난도 전문 진료와 임상연구, 교육 훈련 등을 담당할 대학병원이 제기능을 발휘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최근 감염병이 자주 발생하면서 공공의료 체계의 중요성이 날로 강조되나 우리 대전에는 이를 통제할 의료시설이 없는 실정”이라고 성토했다.

그러면서 박 의장은 “대전의료원 설립은 지역 공공의료 체계의 핵심이며 국민을 대상으로 약속한, 더는 지체할 수 없는 사안”이라며 “150만 대전시민들의 뜻을 모아 정부에 4가지 요구사항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말했다.

대전의료원 건립 촉구 결의대회 기념촬영.

이들은 ▲대통령 공약사항인 대전의료원 설립을 조속히 추진할 것 ▲정부는 대전의료원 설립으로 국가 균형발전을 실천할 것 ▲기획재정부는 예비타당성 조사를 사회적 편익의 관점에서 평가할 것 ▲보건복지부는 공공의료체계를 구축해 시민의 건강권을 확보하고 의료안전망을 확충할 것 등을 중앙정부에 요구했다.

한편 대전의료원 설립사업은 동구 용운동 11번지 일원에 사업비 1315억원을 투입해 319개의 일반병상과 20개의 응급병상을 갖춘 공공의료원을 만드는 사업이다.

아울러 전국 시ㆍ도 중애서 지방 의료원이 없는 곳은 대전과 광주, 울산지역이 유일하며 세지역의 누적 확진자(21일 기준)는 대전 423명, 광주 503명, 울산157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