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꿀 생강차’·‘생강조청’ “홈쇼핑으로 구매하세요”
서산 ‘꿀 생강차’·‘생강조청’ “홈쇼핑으로 구매하세요”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0.12.18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 농산물공동가공센터 생산제품 온라인 마케팅 지원
17일 농업인들이 생강 가공제품 배송 준비를 완료하고 홈쇼핑 출시를 기념하고 있다.
서산 농업인들이 홈쇼핑 출시를 위해 생강 가공제품 배송준비를 완료하고 기념하고 있다.

[서산=뉴스봄] 김창견 기자 = 충남 서산시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농산물 가공제품 생산 농가들을 지원코자 상품별 온라인 판로 지원에 발 벗고 나섰다.

18일 서산시는 시농산물공동가공센터에서 생산한 ‘서산에서 왔소’ 생강 가공제품 3000세트를 이날 홈쇼핑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제품은 시가 농업인 창업보육을 통해 육성한 영농조합법인이 생산한 것으로 지난 4월 농촌진흥청 상품 품평회 후 TV홈쇼핑 지원사업으로 선정돼 추진하게 됐다.

그동안 카카오, 쿠팡 등의 온라인 판매에서 홈쇼핑 채널을 추가해 서산의 우수한 특산물인 생강과 쌀을 활용한 가공제품을 전국에 홍보한 결과다.

방송은 18일 오후 4시10분부터 ‘공영쇼핑’ TV채널을 통해 방영되며 제품은 꿀 생강차와 생강조청이 판매된다.

김성태 서산시 농업지원과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의 매출증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비대면 판로 확보를 지원할 것”이라며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역 특산물인 생강, 쌀, 마늘 등을 활용한 새로운 가공제품들도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