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글, 마음을 담아' 수통골 포토에세이 공모
'사진과 글, 마음을 담아' 수통골 포토에세이 공모
  • 박상배 기자
  • 승인 2021.01.08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밭대 지역사회상생센터, 수통골을 사랑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
수통골 포토에세이 공모전 포스터.
수통골 포토에세이 공모전 포스터.

[대전=뉴스봄] 박상배 기자 = 대학과 지역 간 상생문화 모델 개발을 위한 소통 강화의 일환으로 시민 참여형 문화행사인 ‘수통골 포토에세이 공모전 ‘사진과 글, 마음을 담아‘이 개최된다.

8일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지역사회상생센터(센터장 김용철)는 지역문화축제 프로그램으로 참여형 이벤트를 개최함으로써 코로나19로 고통받고 있는 시민들에게 자연과 함께 위로와 힐링을 제공함과 동시에 문화예술 함양의 기회를 나누고자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힐링과 치유가 있는 ‘수통골 포토에세이 공모전’은 수통골의 사계절을 아우르는 추억과 감동이 있는 사진과 300자 이내의 에세이 또는 시를 함께 공모하며 일반부와 학생부(초․중․고․대학생)로 나눠 진행한다.

지역사회상생센터 김용철 센터장은 “한밭대의 지역상생 비전을 알릴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침체될 수 있는 일상에 활력을 제공하는 기회를 드릴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수통골에 대한 관심과 홍보 효과를 극대화해 지역 상생문화 개발에 힘을 싣고자 한다”고 많은 관심과 참여를 요청했다.

공모전 참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밭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공모 기간은 오는 11일 9시부터 29일 오후 6시까지이며 온라인 또는 우편으로 접수 가능하다.

한편 이번 공모전은 대면축제로 예정되었던 ‘한수제 - 한밭대 수통골 문화축제’를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재설계해 수통골과 예술문화가 어우러진 영상 페스티벌 ‘Nature Therapy Festival 한수제’, ‘수통골 포토에세이 공모전’을 준비해 더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영상 페스티벌과 공모전으로 전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