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신학대 이전 계획 반대 “사실상 폐교 절차”
대전신학대 이전 계획 반대 “사실상 폐교 절차”
  • 육군영 기자
  • 승인 2021.01.12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신학대, 축소 이전 및 부지 매각 등 재산권 보호 초점
김규복 목사 "전문가와 방안 검토할 수 있는 토론회 개최해야"
김규복 목사.
대전신학대학교 정상화 및 비상추진위원회(준) 김규복 목사.

[대전=뉴스봄] 육군영 기자 = 대전신학대학교가 캠퍼스 이전과 부지 매각을 추진하는 가운데 교수와 목사, 동문 등으로 구성된 '대전신학대학교 정상화 및 비상추진위원회 준비위원회(이하 비추위)'가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11일 비추위는 기자회견을 통해 대전신학대의 이전 계획이 형식적인 절차를 거쳐 졸속 처리되고 있으며 학교의 유일한 자산이라 할 수 있는 캠퍼스를 매각하는 것은 사실상 폐교 절차와 다르지 않다고 지적했다.

지난해 11월 대신대 이사회는 학생 수 감소 등으로 인해 운영비도 충당하지 못할 만큼 심각한 경영난을 겪고 있으며 이에 대한 자구책으로 교수와 직원, 이사 등으로 구성된 대학혁신추진위원회를 통해 학교의 이전과 부지 매각 등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비추위 김규복 목사는 기자회견을 통해 “총장과 이사회 측에서 추진하는 이전 계획은 마지막 남은 유산인 캠퍼스까지 매각하는 상식을 벗어난 계획”이라며 “이사회는 축소 이전 계획을 중단하고 비추위에서 제안한 방안을 논의할 수 있는 토론회를 진행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이사회가 캠퍼스의 이전을 추진하면서 구성원들의 의견수렴과정없이 일방적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3회에 걸쳐 진행된 공청회에는 학교의 이전을 위한 형식적인 절차에 지나지 않았다고 반발했다.

비추위는 “이전을 위한 사업 관련 제안이나 결의를 할 때 지극히 일부의 위원만이 아는 정보를 아무런 자료도 없이 구두로만 설명한 뒤 결의했고 회의록도 제대로 기록하지 않았다”면서 “동문 원로들이나 비추위가 연구해 제시한 의견을 철저히 무시하는 태도로 일관하고 있고 공청회를 공동으로 열자는 제안도 거부하며 논의조차 회피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비추위는 “이사회와 총장은 최후의 수단인 이전 및 부지매각을 결정한 것을 자랑처럼 내세우고 있다”며 “급여가 4달이나 밀린 상황에서 평소 해오던 모금이나 학생모집에 대한 노력조차도 뒤로 젖혀두고 이사회 구성과 이전 논의에만 집착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비추위는 ▲협동조합식 운영과 교회의 제자훈련체제 확립 ▲사업노회 전환 ▲지역연합노회 창설 ▲정책총회 전환 등을 대전신학대의 경영난을 극복할 수 있으며 총회의 개혁과 발전을 위해서라도 모든 방안을 검증받고 평가할 수 있는 토론회를 진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목사는 “토론회를 통해 우리가 제시한 방안과 현재 이사회가 내어놓은 방안의 문제점을 함께 다룰 것”이라며 “이를 언론 등을 통해 전국에 공개함으로써 그 가치를 모두와 나누겠다”고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