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순 “대전 드론특구 지정 환영”
박영순 “대전 드론특구 지정 환영”
  • 황인봉 기자
  • 승인 2021.02.15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산업 발전 위해 규제혁신, 국비확보 적극 지원할 것
박영순 국회의원
박영순 국회의원

[서울=뉴스봄] 황인봉 기자 =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박영순 의원(대전 대덕구, 더불어민주당)은 최근 국토교통부가 대전을 드론 전용 규제특구인 ‘드론 특별자유화구역’으로 지정된 것에 대해 환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지정된 대전 드론 특별자유화구역은 기존에 조성된 대전드론공원을 기반으로 3대 하천을 따라 기획된 4대 공역을 특구로 지정받았다.

제1공역 문지·전민동은 스마트 드론분야, 제2공역 대덕산업단지는 산업단지 환경관리 분야, 재난재해 분야, 제3공역 한밭수목원, 유림공원은 미아찾기 등 안심귀가 분야, 제4공역 월평동행정복지센터, 서구청 등은 도심, 복지배송 분야로 각각의 특징을 갖는 공역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드론 특별자유화구역에서는 드론 기체의 안정성을 사전에 검증하는 특별감항 증명과 안정성 인증, 드론비행 시 적용되는 사전비행 승인 등 규제를 면제하거나 완화해 기업들의 자유로운 시제품 시연 및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국토부 중점추진사업인 드론교통시스템 구축, 유무인비행체 사업 신청 시 가점이 부여될 전망이다.

대전시는 앞으로 5년간 450억원을 투입해 3대 하천 중심의 드론하이웨이 구축으로 드론산업 인프라를 마련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드론서비스 발굴, 기술개발 지원, 창업, 인력양성 사업을 추진해 미래산업 교두보 마련 및 관련 기업 집적화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킬 계획이다.

박영순 의원은 “이번 대전 드론특구 지정으로 지난 총선 때 주민들과의 약속을 실천하게 돼 보람을 느낀다”며 “우리 대전이 미래 먹거리 산업인 드론시스템을 발빠르게 구축하고 양산하는 대표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규제혁신 및 국비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덕산업단지공역 위치도(대덕구 목상동, 문평동, 신일동)
대덕산업단지공역 위치도(대덕구 목상동, 문평동, 신일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