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십억원 빼돌린 대전보건대 임원들, 구성원 분노
수십억원 빼돌린 대전보건대 임원들, 구성원 분노
  • 육군영 기자
  • 승인 2021.02.18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보건대 교수노조 및 총동문회·총학생회, 대학 임원 전원 사퇴 촉구
성명서를 낭독하는 정상균 교수노동조합 위원장.
성명서를 낭독하는 정상균 교수노동조합 위원장.

[대전=뉴스봄] 육군영 기자 = 대전보건대 교수노조와 총동문회·총학생회가 학교법인 자금 30억원을 자신의 회사에 부당 투자한 대전보건대(청운학원) 이사장을 포함한 임원 전원의 사퇴를 촉구했다.

지난 4일 교육부는 대전보건대와 학교법인 청운학원에 대한 종합감사결과 학교법인 임원 승인 취소 등 38건의 지적사항을 공개했다.

교육부에 따르면 학교 측은 입찰공고 등에서 규정한 규격과 다르거나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데도 이사장이 설립한 회사의 물품을 부당하게 사들이고 수의계약을 체결해 특혜를 준 것으로 확인됐다.

또 청운학원 이사장 A씨는 본인이 설립한 회사에 지난 2014년부터 4년간에 걸쳐 학교법인 자금 30억원을 이사회의 심의·의결을 거치지 않고 부당 투자했다.

이에 대전보건대 교수노조와 총동문회·총학생회는 17일 임시총회에서 이사장을 포함한 임원 전원에 대한 엄정 수사를 촉구하는 공동성명서를 채택했다.

이들은 “교육부 감사결과 드러난 법인 임원의 비리와 부실한 대학운영으로 대학 구성원들의 노력이 한순간에 물거품이 될 위기에 처해있다”면서 “의견이 분분해 통합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최종 동의하에 성명서를 발표하고 대학 곳곳에 게시하겠다”고 말했다.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부당한 교비집행 사항은 교비회계로 세입 조치 후 공개할 것 ▲이사장을 비롯한 이사, 감사, 총장, 부총장 등 비리관련 보직자 전원 사퇴 ▲부당한 수의계약 4476건, 약 157억원 상당을 거래한 B상사와 C업체에 대한 계약중단 및 교비 환원 ▲검찰의 공정한 수사 촉구 ▲부속유치원 공사비와 나래관 신축공사 관련 비용 합계 약 41억원 전액을 교비에서 집행내역 회수 ▲학교건물 신축과 캠퍼스 조성 중지 등 6개항을 요구했다.

정상균 교조위원장은 “상기 여섯 가지 요구사항이 관철될 때까지 우리 대학 교수노동조합, 총동문회, 총학생회는 함께 투쟁해 나갈 것을 천명한다”면서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해 대학을 정상화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추가적인 요구사항을 담은 2번째 성명문을 준비하면서 관내 대자보를 붙이고 본격적인 투쟁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 교육부는 이사장 A씨를 포함한 관련자 4명을 중징계, 3명은 경징계 조치했으며 아울러 해당 사건을 검찰에 수사의뢰한 상태다.

성명서 전문.
성명서 전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