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대전연수원 생활치료센터 결정에 들끓는 민심
LH대전연수원 생활치료센터 결정에 들끓는 민심
  • 육군영 기자
  • 승인 2021.04.01 2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의사 묻지 않고 생활치료센터 결정, 주민 집단반발
주민설명회를 진행하는 임재진 자치분권국장.
주민설명회를 진행하는 임재진 대전시 자치분권국장.

[대전=뉴스봄] 육군영 기자 = 코로나 생활치료센터로 활용됐던 아산 경찰인재개발원이 운영을 종료하면서 충청권 코로나19 환자들이 갈곳을 잃었다.

다음 장소로 LH대전연수원이 선정됐지만 지역 주민들의 거센 반대에 부딪혀 난항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

31일 대전시에 따르면 아산 경찰인재개발원에 입소해 있던 확진자들은 다른 권역 생활치료센터로 전원 이송된 상태로 관내 코로나19 확진자들을 위한 병상이 30~40개 정도가 남아 있는 상황이다.

시는 뒤늦게 대전LH연수원 인근 주민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열고 의견수렴에 나섰지만 주민들의 강력한 반대에 부딪혀 일정을 연기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인근 지역 주민들은 사전협의도 없었고 학교·아파트 등 도심 생활시설이 밀집해있어 생활치료센터가 운영되기에는 무척 위험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주민들은 반대 서명운동을 통해  이미 1000여명의 동의를 받아둔 상태다.

이에 대전시는 충청권 생활치료지원센터 대체장소로 스마트시티 청년하우스, KT인재개발원, 수자원공사 숙소동, LG연구원 숙소동 등을 고려해 봤으나 여건상 LH대전연수원 말고 다른 대안이 현재 없다는 입장이다.

시 관계자는 "최근 대전 둔산동 횟집을 중심으로 확진자 수가 증가하고 있어 병상이 부족해질 수 있다"면서 "지역 확진자들을 타 시·도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입소시킬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