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생활치료센터 결정에 성난 민심 달래기
대전시, 생활치료센터 결정에 성난 민심 달래기
  • 육군영 기자
  • 승인 2021.04.07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태정 대전시장, LH대전연수원 생활치료센터 안전성 강조
허태정 대전시장이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와 관련 설명을 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육군영 기자 = 경증 코로나19 환자를 격리하는 LH대전연수원 생활치료센터 운영과 관련해 지역 주민들이 거세게 반발했으나 대전시가 센터운영의 필요성을 거듭 강조하며 센터의 안정성을 집중 홍보하고 있다.

6일 허태정 대전시장은 전민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된 주민설명회에서 충청권 생활치료지원센터의 대체장소로 다른 지역을 고려해 봤으나 여건상 LH대전연수원 말고 다른 대안이 없으며 시설의 감염병 차단대책도 완벽해 위험성은 전혀 없는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허 시장은 “지역사회 감염자가 폭증하고 있고 전민동에 거주하는 중고등학생도 감염돼 경기도 이천으로 이송되는 등 매우 시급한 사안”이라며 “중대본에서 4월1일부터 센터운영을 진행하라는 의견을 내놓은 상태지만 제가 총리님께 말씀해 주민들의 양해를 얻는 시간이 필요하다 요청해 진행을 유보하고 주민간담회를 열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그러면서 허 시장은 “주민들이 가지고 있는 불안감을 이해하지만 시장으로서 반드시 해결해야 하는 과제이고 대전 환자가 타 지역으로 넘어가도록 방치해선 안 된다”면서 “광역시가 센터운영을 회피한다면 오는 9월 충북에서도 센터를 운영하려 하지 않을 것이고 환자들은 다른 지역으로 떠돌아다녀야 한다”고 호소했다.

또 시설 위험성과 관련 “생활치료센터에서 확진자가 발생한 사례가 단 한 건도 없고 LH연수원의 안전 시스템 구성이 잘 돼 있어 안전하다”면서 “극단적을 말해 유리창을 부수고 나가지 않는 한 나갈 수 없는 구조”라고 강조했다.

대전시와 LH 등에 따르면 해당 시설에는 공기정화 시설이 설치 돼 있어 환자들의 방에서 배출되는 공기를 멸균처리해 배출되며 창문 또한 15cm 이상 열리지 않고 현관과 복도는 군경의 지원을 받아 24시간 모니터링된다.

이에 지역 주민들은 생활치료센터의 적합성에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센터 인근에 학교와 아파트가 있어 센터 후보지로는 적합지 않다는 것이 이들의 의견이다.

이금선 대전 유성구의원은 “이전에는 아직 정해진 바 없다 답변했던 대전시가 갑자기 말을 바꿔 이미 결정돼 바꿀 수 없는 것처럼 말하고 있다”면서 “LH연수원이 가장 적합하다는 부분은 이해가 안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