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4·5선 의원들, 전면 나서나?
더불어민주당 4·5선 의원들, 전면 나서나?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1.04.15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선 노웅래·안규백·정성호, 5선 변재일·안민석·이상민 당 쇄신 의지 표명
더불어민주당 로고.

[대전=뉴스봄] 김창견 기자 = “돌 맞을 일, 중진의원들이 더 큰 책임으로 대신 맞겠다”

15일 더불어민주당 4·5선 중진의원들이 4·7 재보궐선거 참패에 따른 당내 쇄신을 위해 전면에 나서겠다며 이같은 입장을 밝혔다.

이날 4선의 노웅래(서울 마포갑), 안규백(서울 동대문갑), 정성호(경기 양주) 의원과 5선의 변재일(충북 청주·청원), 안민석(경기 오산), 이상민(대전 유성을) 등은 입장문을 통해 민심과 함께하는 정당으로 쇄신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먼저 이들은 “4·7 재보궐선거의 참담한 결과는 전례 없는 일”이라며 “선거 결과에 당 중진으로서 책임을 통감하며, 민심과 동떨어져 가는 것에 제대로 브레이크 걸지 못한 잘못을 뼈저리게 반성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선거 결과는 부동산 문제를 비롯해 그동안 누적된 민심이 일시에 표출된 것”이라며 “당 안팎에서 수없이 경고음이 울렸지만 제대로 들으려 하지 못했다. 잘못을 인정하고 책임지는데 둔감했다”고 고개를 숙였다.

특히 이들은 “부동산 문제에 대한 민심을 적극 수렴해서 서민과 중산층의 내 집 마련의 꿈, 조세부담 문제를 시급히 해결해야 한다”며 “의심받은 공정과 정의에 대한 기준을 바로 세우고 청년들을 위한 다각적인 대책을 준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성찰과 반성 그리고 쇄신 노력은 일회성으로 끝나서는 안된다”며 “낮은 자세로 국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민심을 더욱 무겁게 받들겠다”고 피력했다.

이와 함께 “오만과 독선은 당의 미래를 가로막는 가장 큰 장애물”이라며 “자기 생각과 조금이라도 다른 의견에 대해서는 불문곡직하고 적대시하는 것도 당의 발전을 저해하는 행위”라고 규정했다.

또한 “최근 인신공격적 표현까지 쓰면서 ‘권리당원 일동’ 명의의 성명서가 돌고 있다”며 “이는 전체 권리당원 명의를 사칭해 당헌·당규 및 실정법에도 저촉될 수 있는 행위로서 상응한 조치가 있어야 한다”고 강경 입장을 보였다.

이들은 “초선의원들이 선거 참패에 대한 반성 차원에서 제기한 의견을 있는 그대로 경청하고 타당한 내용이면 당의 정책기조에 적극 반영해야 한다”며 “생각이 다르다고 몰아세운다면 자유롭고 건강한 토론을 통한 집단지성의 발휘를 막을 수도 있을 것”이라며 “돌 맞을 일이 있다면 저희 중진의원들이 더 큰 책임으로 대신 맞겠다”고 강변했다.

아울러 “끊임없이 민심에 터 잡아 민심과 함께하는 당이 되도록 하겠다”며 “국민 여러분과 당원동지들의 질책과 고언 달게 받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