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루 해군사관학교에 이순신 장군 흉상 설치돼
페루 해군사관학교에 이순신 장군 흉상 설치돼
  • 황인봉 기자
  • 승인 2021.06.16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수, 페루 해군사관학교에 감사 서한 전달
한-페루 국방 및 군사 확대·발전 계기 마련
자료 제공 : 주페루 한국 대사관
자료 제공 : 주페루 한국 대사관

[서울=뉴스봄] 황인봉 기자 = 국민의힘 이명수 의원이 페루 해군사관학교에 감사의 서한을 전달했다.

16일 이명수 의원(충남 아산갑)은 페루 해군사관학교에 충무공 이순신 장군 흉상이 설치된 것에 대해 “페루 당국과 해군사관학교에 감사의 뜻을 표하고자 이충무공의 직계 후손 이종천 회장님의 말씀과 함께 서한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고장인 충청남도 아산 출신 국회의원으로서 기쁜마음과 함께 페루에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며 “대한민국 국민이 가장 존경하는 영웅인 이순신 장군은 일본, 영국 등 국제적으로도 존경을 받고 있는 인물 중 한 분”이라고 술회했다.

이어 이 의원은 “이번 이순신 장군의 흉상 제막은 한-페루 간 국방 및 군사 관계를 확대·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의미를 강조했다.

아울러 이 의원은 “국방 분야뿐 아니라 한-페루 간 활발한 교류·협력의 관계를 더욱 증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소통과 정보공유 등 우호적인 관계를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지역구인 아산시에 이충무공의 유물·유적과 기념관 등이 위치해 있으며 여러 이충무공 연구가 이뤄지고 있다는 내용을 서한에 담아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달 27일(현지시간) 주페루 한국대사관은 페루 해군사령부와 함께 페루 카야오의 해군사관학교 영내 세계 전쟁영웅 공원에서 이순신 장군 흉상 제막식을 열었다고 밝혔으며, 해외 전쟁영웅 흉상 중 정중앙에 설치됐다고 소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