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종, 제21대 국회 1차년도 ‘헌정대상’ 수상
성일종, 제21대 국회 1차년도 ‘헌정대상’ 수상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1.07.02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대 국회 제1차년도 평가 상위 25% 75명 선정
20대 국회 세 차례 수상 이은 역대 네 번째 수상
성일종 국회의원
성일종 의원(충남 서산·태안, 국민의힘).

[서산=뉴스봄] 김창견 기자 = 국민의힘 소속 성일종 의원이 법률소비자연맹에서 선정하는 ‘국회의원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2일 성일종 의원(충남 서산·태안)은 이번 수상으로 20대 국회 4년 중 세 번 수상한 데 이어 역대 네번째 수상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국회의원 헌정대상’은 전국 270여개의 시민·사회단체가 함께 참여하는 ‘법률소비자연맹’이 1년 단위로 국회의원 의정활동의 객관적 지표인 본회의 재석률, 상임위 출석률, 법안표결 참여율, 통과된 대표법안 및 공동법안 발의 성적, 국정감사 활동 등 12개의 평가 기준을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이번 수상자는 지난 1년간 전체 국회의원 300명을 대상으로 종합평가를 실시해 상위 25%에 해당하는 국회의원 75명을 선정됐다.

성일종 의원은 작년 10월 국회 정무위 국정감사에서 정세균 국무총리가 고위공직자에게 다주택을 매각하라 권고했으나 전혀 이행되지 않고 있음을 밝혀낸 바 있다.

또 권익위가 추미애 장관 관련 유권해석을 내리기 위해 타 부처에 5개의 공문을 보내 사실관계를 확인하는 등 면죄부를 주기 위해 노력한 것을 지적하는 등의 성과로 NGO, 언론이 뽑은 ‘국정감사 우수위원’에도 선정된 바 있다.

또한 성 의원은 금융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했다. 송금인이 은행을 통해 착오 송금액을 돌려받지 못할 경우 예금보험공사에 반환 신청을 해 돌려받을 수 있는 ‘예금자보호법’을 지난해 발의했다.

이 법안으로 성 의원은 지난달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도 수상했다.

성 의원은 “임기 첫해의 의정활동이 인정받아 큰 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라며 “남은 3년의 임기 동안에도 매년 상을 받을 수 있도록 성실한 의정활동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