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대전시당, 양홍규 시당위원장 체재 구축
국민의힘 대전시당, 양홍규 시당위원장 체재 구축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1.08.18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 자문위원장 장인순·김신호 등 2차 당직 인선
수석대변인은 박희조 전 청와대 행정관 임명
국민의힘 로고.
국민의힘 로고.

[대전=뉴스봄] 김창견 기자 = 국민의힘 대전시당이 2차 당직 인선을 단행하고 본격적인 선거체제를 갖추고 있다.

18일 국민의힘 대전시당 양홍규 위원장은 ‘시민의 곁에 있는 국민의힘’, ‘시민을 위한 정책정당 국민의힘’을 목표로 시당 자문위원장 및 상설위원장 등에 대한 2차 당직 인선을 단행했다.

양 위원장은 신임 당직자에 장인순 전 원자력연구원장과 김신호 전 대전시교육감을 각각 대전시당 공동 자문위원장으로 위촉해, 전력난을 야기하는 탈원전에 대한 고민과 함께 대한민국 미래를 위한 교육정책에 중점을 둔다는 방침이다.

또 유병로 전 대전발전연구원장을 정책자문위원장으로 위촉해 정체돼 있는 대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정책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양 위원장은 ▲수석대변인 박희조 전 청와대 행정관 ▲중앙위원회대전시연합회장 강천석 (사)한국사회공헌운동본부 대외협력위원장 ▲여성위원장 안경자 (사)대전소비자시민모임 대표 ▲청년위원장 황현준 바름컴퍼니 대표 ▲대학생위원장 김동영 전 목원대 총학생회장 ▲디지털정당위원장 한동권 대전시자원봉사연합회 이사 ▲장애인위원장 황경아 대전장애인단체총연합회장 ▲대외협력위원장 전수봉 ㈜필라 부사장 등을 각각 임명했다.

양 위원장은 당직 인선과 관련해 “유례없는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자영업자들이 고통받고 있으며, 특히 취업을 포기하고 자영업에 뛰어든 청년들의 고통은 더 클 것”이라며 “그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기 위해 청년위원장에 청년 사업가인 황현준 대표를 임명했다”고 밝혔다.

또한 양 위원장은 “국민의힘은 특정 세력만의 정당이 아닌 진보와 보수, 좌우를 아우르는 정당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그 일환으로 시민단체에서 오랜기간 활동해온 대전소비자시민모임 안경자 대표를 여성위원장으로 모시게 됐다”며 당직 인선 배경을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