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네이버웹툰 최강자는 바로 나야!
올해 네이버웹툰 최강자는 바로 나야!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1.09.14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영상대 만화웹툰콘텐츠과, ‘네이버 웹툰 최강자전’ 8강 진출
‘악취해결사’ 오랜쥐 작가 와 ‘뷰티풀 룸쉐어 라이프’ 바삭 작가 웹툰.

[세종=뉴스봄] 김창견 기자 = 한국영상대 만화웹툰콘텐츠과 재학생 오랜쥐 작가 작품이 올해 네이버 웹툰 최강전에서 1위에 오르고 바삭 작가의 작품은 TOP 8에 선정되는 성과를 올렸다,

14일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는 만화웹툰콘텐츠과 재학생 오랜쥐 작가의 ‘악취해결사’ 작품과 바삭 작가의 ‘뷰티풀 룸쉐어 라이프’ 작품이 ‘2021 네이버 웹툰 최강자전’ 8강에 나란히 진출했다고 밝혔다.

‘네이버 웹툰 최강자전’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고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네이버웹툰이 함께 개최해 신인 만화가에게 연재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한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한 공모전이다.

올해 ‘2021 네이버 웹툰 최강자전’은 심사를 통해 101개 작품이 예선 진출작 선정됐으며, 예선 101개 작품 중 독자투표를 통해 상위 32개 작품을 선정했고, 선정된 32개의 작품을 대상으로 TOP 32, TOP 16, TOP 8에 이어 결승의 단계로 진행되고 있다.

독자투표 종료 결과 지난 10일 오랜쥐 작가의 ‘악취해결사’의 작품이 TOP 8 작품 중 1위로 결승에 진출했고, 바삭 작가의 ‘뷰티풀 룸쉐어 라이프’ 작품은 8255표로 TOP 8 진출 작품 중 7위로 아쉽게 결승 진출은 실패했다.

‘2021 네이버 웹툰 최강자전’ 결승은 TOP 8 작품 중 독자투표수 기준 4개의 작품으로 치러지게 되며, 독자투표 기간은 13일 오후 5시부터 17일 4시59분까지다.

TOP 7의 영예를 안은 바삭 작가는 “이번 2021 네이버 웹툰 최강자전에서 TOP 7에 그쳐 결승에 진출은 하지 못했지만 좋은 결과를 얻어 매우 기쁘다”라며 “학교에서 배운 웹툰에 특화된 교육과정과 현장중심 교육과정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TOP 8에 오른 오랜쥐 작가와 바삭 작가를 지도한 정미진 만화웹툰콘텐츠과 교수는 “그동안 학생들이 학교에서 익힌 스토리텔링 기반 만화콘텐츠 제작 역량이 검증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 체계화된 웹툰작가 양성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디지털만화콘텐츠 분야의 핵심 인재를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