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미디어 제작 어렵지않아요”
“영상 미디어 제작 어렵지않아요”
  • 박상배 기자
  • 승인 2021.10.25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11월 상설미디어교육

[대전=뉴스봄] 박상배 기자 = 시청자미디어재단 산하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가 다음달 상설미디어교육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개설 강좌는 ▲영상으로 쓰는 일기, 일상 VLOG 제작 ▲좋아요를 부르는 유튜브 영상 제작 심화 ▲대시미 볼륨을 높여요 ▲(시니어)청춘 DJ교실 ▲프리미어 왕기초 ▲미디어 리터러시가 어렵니? 영화로 3시간이면 충분해 등 6개 강좌다.

수강은 전 과정 무료로 진행되며 실시간 온라인 교육 또는 대면 교육으로 수강할 수 있다.

수강생이 직접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해 자신의 일상을 담아보는 ‘영상으로 쓰는 일기, 일상 VLOG 제작’강좌는 다음달 9일부터 25일까지 총 6회 진행된다.

‘좋아요를 부르는 유튜브 영상 제작 심화’ 강좌는 나만의 개성을 살린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업로드해 보는 과정으로 다음달 8일부터 17일까지 총 4회 진행된다.

이 2개 강좌는 시청자미디어재단 온라인 교육플랫폼 ‘미디온’에서 실시간으로 수강할 수 있다.

라디오와 팟캐스트 제작의 전반적인 과정을 알아보고, 나만의 이야기를 담은 오디오 프로그램을 제작해 보는 과정 ‘대시미 볼륨을 높여요’강좌는 다음달 9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다.

또 다음달 8일부터 16일까지는 시니어를 위한 오디오 교육인‘청춘 DJ교실’을 마련했다. 총 6회 진행되며 라디오의 주인공이 돼 불타는 청춘의 열기를 뽐내볼 수 있다.

‘프리미어 왕기초’는 휴대폰이나 카메라로 찍은 영상을 영상편집 프로그램인 프리미어를 이용해 편집해 보는 기초 과정이다. 다음달 16일부터 25일까지 총 4회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내달 13일 총 1회 진행되는 ‘미디어 리터러시가 어렵니? 영화로 3시간이면 충분해’는 영화를 통해 미디어 리터러시에 대해 알아보고, 미디어를 보는 비판적인 사고를 기르는 과정이다.

영화나 TV 속 장면들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미디어 리터러시의 개념과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방법까지 학습할 수 있다.

수강신청은 시청자미디어재단 온라인 교육 플랫폼 ‘미디온’과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전화문의는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시청자사업팀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