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호 국민의힘 세종시당위원장, 출판기념회
최민호 국민의힘 세종시당위원장, 출판기념회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1.11.17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4일 비오케이아트센터서 ‘최민호의 아이스크림2’ 발간
최민호 국민의힘 세종시당위원장의 출판기념회 초대장.

[세종=뉴스봄] 김창견 기자 = “조용하지만, 우리가 함께 공감하고 외쳐주었으면 하는 바람들이 아이스크림2다”

아이스크림2는 2014년 ‘최민호의 아이스크림’을 발간한 지 7년만 세종시민과 새롭게 소통을 시도하고 있다.

17일 최민호 국민의힘 세종시당위원장은 이같은 내용으로 다음달 4일 비오케이아트센터(세종시 국책연구원 3로 601호)에서 ‘최민호의 아이스크림2’ 출판기념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4층 꾸메문고 오픈 카페에서 저자와의 대화 및 북 사인회를 통해 시민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아이스크림2는 세종의 경우 평온했던 농촌에 느닷없이 신도시가 생기면서 많은 변화와 기대가 파도치고 있지만 크고 작은 걱정도 함께 존재하고 낙관도 희망도 모두 존재한다고 기술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많은 사람이 세상에 대해 소리치고 치고 있는 가운데 저자 역시 오래전부터 인터넷 매체 또는 신문 등 각종 언론을 통해 이러한 외침을 하고 있다.

아이스크림을 글이 아닌 찐(眞)소리로 외치기 시작한 것은 2019년 CBS 대전방송국에서 매주 ‘최민호의 아이스크림’이라는 코너로 방송을 시작한 것이 계기였다.

1년 동안 아이스크림은 매주 라디오 전파를 타고 공중으로, 귓속으로 파고들었다면 이제는 2020년 유튜브 ‘최민호의 아이스크림(I scream!)’을 통해 전달되고 있다.

한편 최 위원장은 대전 출신으로 제24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공직에 입문, 충청남도 행정부지사, 행정자치부 인사실장, 소청 심사위원장, 행복도시건설청장, 국무총리 비서실장 등 차관급 고위직을 세 자리나 거친 특이한 경력의 소유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