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범계, 정치·도의적 책임지고 의원직 사퇴하라”
“박범계, 정치·도의적 책임지고 의원직 사퇴하라”
  • 김창견 기자
  • 승인 2018.11.21 0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박 의원은 불법정치자금 요구의 몸통”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은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생활적폐청산위원장에게 “정치 도의적 책임을 지고 의원직을 사퇴하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20일 시당은 논평을 통해 “박 의원은 적폐의 대상으로 더이상 적폐청산위원장을 맡을 자격이 없다”며 “그동안 알려진 의혹에 대해 진정한 고백과 반성을 통해 정치적, 도의적 책임을 지고 의원직을 사퇴하는 것이 국민들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이자, 생활적폐청산의 지름길”이라고 성토했다.

이는 이날 검찰이 김소연 시의원(서구6, 더불어민주당)의 양심적 고백으로 시작된 불법정치자금 요구 사건 관련자를 기소한 것과 관련 “몸통을 빗겨간 깃털 수사이자, 권력 눈치보기의 결정판 수사로 보지 않을 수 없다”는 시당의 판단에서다.

즉 시당은 박 의원이 사건의 몸통이라는 시각으로 검찰의 기소 여부를 떠나 양심과 도리의 자존감을 근거로 스스로 책임을 지라는 지엄한 지적이 아닐 수 없다.

시당은 검찰에 대해서도 날을 세웠다.

시당은 “김소연 시의원뿐만 아니라 언론과 시민단체가 검은 정치자금에 대해 지속적으로 박범계 의원과의 관련성을 제기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박 의원에 대한 조사는 커녕 아예 윗선은 조사대상이 아니라고 친절하게 확인까지 해주며 진행된 철저하게 가이드라인에 의한 뻔한 결과”라고 비판했다.

특히 시당은 “박 의원의 묵인, 방조 혐의에 대한 증언과 보도가 잇따르고 국민적 의혹과 비판이 비등했음에도 검찰이 최소한의 조사도 없이 서둘러 수사를 종결했다”며 “누가 봐도 집권당 생활적폐청산위원장을 맡고 있는 박 의원의 방패막이를 자처한 청와대와 정부여당의 눈치보기 전형”이라고 규탄했다.

이어 시당은 검찰에 대해 “김 의원의 용감한 고발로 시작돼 선거비리 및 정치자금부패의 척결로 나타나고 있는 국민적 열망에 찬물을 끼얹고 국민들의 간절한 기대를 져버렸다”며 “(검찰은) 그 역사적 책임을 피할 수는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또한 시당은 “자유한국당은 이번 검찰 기소와 무관하게 진실을 밝혀 달라는 국민적 바램에 부응해서 당차원에서 철저하게 진실을 규명해 나가겠다”고 천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