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베이스볼 드림파크 조성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대전시, 베이스볼 드림파크 조성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8.11.21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구장 중심으로 복합콤플렉스 조성
'대전 베이스볼 드림파크' 관계공무원과 유치를 희망하는 자치구 공무원 등 20여 명이 전문가 의견을 듣고 있다.

대전시는 21일 시청 화합실에서 새로운 야구장 건립을 위한 ‘베이스볼 드림파크 조성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정해교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과 야구장 유치를 희망하는 자치구의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 과업수행계획 설명, 전문가 자문 및 집행부서 의견을 듣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내년 7월까지 진행하는 이번 용역에서는 입지의 타당성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최종후보지를 선정하고 야구장의 규모, 활성화 방안, 관리‧운영 방안 등 신축 야구장에 대한 기본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야구장 건립에는 1360억원의 많은 예산이 투입되고 2000억원 이상의 지역경제 유발효과가 예상되는 만큼 야구팬, 야구전문가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을 비롯한 시민들과 사회적 공론화 과정을 거친 후 새로운 야구장의 위치를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

대전 야구장은 지은 지 54년이나 돼 전국에 있는 9개 프로야구장 중에 규모가 가장 작고 주차장 등 편의시설이 부족해 야구팬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도 많은 불편을 겪고 있어 새로운 야구장 건립에 대한 의견이 지속적으로 제기됐다.

이에 따라 허태정 시장은 시민의 오랜 숙원이던 새로운 야구장 건립을 민선7기 약속사업으로 발표하고 지난 7월 추경예산에 용역비 2억원을 확보해 지난 10월말부터 ‘베이스볼 드림파크 조성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이번 용역결과를 토대로 내년 하반기부터는 행정안전부의 타당성 조사, 중앙투자심사 등 행정절차를 이행하고 2024년 말까지 야구장을 건립해 2025년부터는 새로운 야구장에서 프로야구를 관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해교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새로 지을 베이스볼 드림파크는 스포츠문화와 쇼핑 등이 어우러지는 스포츠 콤플렉스로 조성할 계획”이라며 “이렇게 되면 야구경기가 없는 300일 동안에도 사람들이 모여드는 전국적인 명소가 돼 지역경제도 살아나고 원도심도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베이스볼 드림파크'는 중구와 동구는 물론 최근 대덕구까지 유치경쟁에 뛰어들어 시의 뜨거운감자가 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