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의회 측 억지 인사 강요" 인사논란 해명
대전 동구 "의회 측 억지 인사 강요" 인사논란 해명
  • 육군영 기자
  • 승인 2022.01.05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구 인사위 "의회측 주장 사실과 달라.. 수차례 협의 요청 의도적 무시해"
대전 동구청 전경.
대전 동구청사 전경.

[대전=뉴스봄] 육군영 기자 = 대전 동구가 집행부와 의회간 인사협의 과정에서 제기된 보복성 인사 논란이 사실과 다르다며 해명에 나섰다.

앞서 동구의회는 지난 4일 집행부가 의회 협의과정을 무시하고 구청장이 추천하는 인사를 의회사무국장 및 전문위원으로 일방적으로 발령했다고 주장했다. 일각에서는 지난해 조직개편안 부결에 대한 보복성 조치라는 해석도 있었다.

5일 동구인사위원회는 인사논란과 관련 구랍 23일부터 인사협의를 시도했으나 의회 측에서 의도적으로 협의에 응하지 않았으며 규정상 불가능한 인사를 강요하며 협의에 응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이은학 인사위원장은 “동구는 정해진 법과 절차에 따라 공정히 인사를 진행했으며 의회인사에 대해 12월 27일까지 의회직원을 추천해 달라는 공문을 23일 의회로 발송했다”면서 “추천기한인 27일까지 의장과 인사 추천 등 인사협의를 하고자 여러 차례 문자, 전화 등을 통해 소통을 시도했으나 의회에서는 인사협의를 위한 소통에 적극적으로 임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또 이 위원장은 “직접 의장의 집 앞으로 찾아가 1시간을 기다려 어렵게 의장과 만남이 성사됐으나 1시간가량 이어진 논의에서 행정 5급만 배치가 가능한 상황임을 이미 여러 차례 안내했음에도 의장은 지방공무원 정원 규칙과 규정상 불가능한 토목직 배치를 고수했다”며 “인사발표 직전까지 전화통화, 문자발송 등 의장과의 소통에 노력했으나 전화를 받지 않는 등 집행부는 의회가 더 이상 인사협의에 의지가 없는 것으로 판단해 1일자 실과장급 이상 인사를 실시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의회 측은 다음주에 예정된 6급 이하 인사발령을 오는 13일 의회 인사권 독립 이후에 진행해야 한다며 집행부를 압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