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 충남도의원 “따뜻한 경제도시 천안 만들 것”
김연 충남도의원 “따뜻한 경제도시 천안 만들 것”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2.01.05 2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장 출마 선언 “외형적 성장 벗어나 내적 성장 도모할 때”
김연 충남도의원이 천안시장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천안=뉴스봄] 김창견 기자 = 김연 충남도의원이 천안시장 출마군에 가세했다.

5일 김연 충남도의원(천안7, 더불어민주당)이 천안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한민국 대전환의 시대, ‘따뜻한 경제도시 천안’을 만들겠다”며 천안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 의원은 ‘따뜻한 경제도시 천안’을 만들기 위한 3대 핵심 비전으로 스마트 복지시대 따뜻한 천안, 충청권 메가시티의 대표도시, 녹색전환 스마트 그린도시 천안 등을 제시했다.

특히 김 의원은 민주주의 발전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라며 “충남의 수부도시 천안이 각종 사회지표 조사에서 시민의 삶에 대한 만족도가 충남의 평균보다 낮다”고 설명하면서 “이제 외형적 성장 중심에서 벗어나 내적 성장을 도모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김 의원은 ‘시대전환을 선도하기 위해 계획은 정교하게, 실행은 과감하게, 관리는 꼼꼼하게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풍부한 경험과 충분한 능력을 인정받은 저 김연이 지속가능한 천안의 대전환, 따뜻한 경제도시 천안으로 보답하겠다”며 출마의 변을 밝혔다.

한편 기자회견장에는 민주당 소속 천안시장 후보군인 이규희 전 국회의원, 이재관 전 대전시 행정부시장, 이종담 천안시의원, 장기수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정책자문위원, 황천순 천안시의장 등이 참석해 대통령 선거와 지방선거에서 민주당의 압승을 위해 뛰겠다는 의지를 보여 지지자들의 박수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