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경찰, 양대선거 사범 수사상황실 운영
충남경찰, 양대선거 사범 수사상황실 운영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2.01.11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0대 대선 및 제8회 전국동시지선 대비
전 경찰서 24시간 선거범죄 대응체제 구축
충남경찰청은 양대 선거를 앞두고 본청에 선거사범 수사상황실 운영과 전 경찰서에 24시간 선거사범 대응체재를 구축하고 있다.

[충남=뉴스봄] 김창견 기자 = 충남경찰은 올해 대선과 지방선거 등 양대 선거를 앞두고 본청에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을 운영하고 전 경찰서에 24시간 선거범죄 대응체계를 갖췄다.

11일 충남경찰청은 제20대 대통령선거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대비해 대선 D-60인 지난 8일부터 오는 6월 1일 지방선거 선거일까지 도경찰청 및 15개 경찰서에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찰은 대통령 선거가 두달 앞으로 다가온 만큼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을 중심으로 24시간 대응체제를 갖춰 범죄첩보 수집을 강화하고 선거 관련 각종 불법행위에 신속하고 엄정하게 대응할 방침이다.

특히 ▲금품수수 ▲허위사실 유포 ▲공무원 선거 관여 ▲선거폭력 ▲불법 단체동원 등 ‘5대 선거범죄’를 중점 단속하고, 선관위ㆍ검찰 등 관계기관과 유기적으로 협력하는 등 공명한 선거를 위해 경찰의 역할을 다할 예정이다.

충남경찰 관계자는 “2022년에는 양대선거를 잇달아 실시하는 만큼 불필요한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 수사의 모든 과정에서 엄정하고 적법절차를 철저히 준수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공명선거 구현을 위해 경찰의 노력뿐만 아니라 도민들의 적극적인 신고와 제보가 중요하다”며 “공적선거법 위반행위에 대해 112 또는 가까운 경찰관서에 적극적으로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선거범죄 신고 및 제보자에게는 최고 5억원까지 보상금 지급이 가능하며, 충남경찰은 선거범죄 신고자에 대해서 인적사항 등 신분이 노출되지 않도록 신고자 보호를 철저히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