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화·임재관 서산시의원, 동부시장상인회 감사패 받아
이경화·임재관 서산시의원, 동부시장상인회 감사패 받아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2.01.18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전통시장 현대화 및 상인 복지향상 기여
이경화 서산시의원(우)이 김경동 서산동부전통시장상인회장(좌)으로부터 감사패를 받고 있다.

[서산=뉴스봄] 김창견 기자 = 충남 서산시의회 이경화, 임재관 의원이 서산동부전통시장상인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경화 의원(비례,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4일 서산동부전통시장 라디오방송국 이전 개국식에서 서산동부전통시장 현대화 사업 등에 기여한 공로에 대해 감사패를 받았다.

이 의원은 지난해 서산동부전통시장 라디오방송국 개선사업 추진을 위한 도·시비 확보 등 전통시장 현대화에 앞장서 왔다.

김경동 회장은 “이 의원님께서는 투철한 사명감과 열정으로 서산동부전통시장 현대화와 상인의 복지향상에 기여하셨다”며 “상인들의 감사한 마음을 모아 패를 드리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 의원은 “라디오방송국 이전을 통해 시장상인과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즐거운 전통시장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통시장 활성화와 시설 현대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시책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경화 의원은 ‘서산시 아동학대 예방 및 피해아동 보호와 학대피해아동쉼터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학대피해아동의 안정적인 보호와 전문적인 치유 서비스 제공에 앞장서는 등 사회적약자를 위한 사회안전망 확충을 위한 의정활동에도 매진하고 있다.

임재관 서산시의원(우)이 김경동 서산동부전통시장상인회장(좌)으로부터 감사패를 받고 있다. 

임재관 의원, 동부전통시장 현대화 및 상인 복지향상 기여

이날 임재관 의원(동문1·동문2·수석, 더불어민주당)도 서산동부전통시장상인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임 의원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을 근거로 전국 최초로 ‘도심상권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해 원도심 활성화와 전통시장 육성를 위한 종합적 지원의 근거를 마련했다.

서산시는 ‘서산시 도심상권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근거해 ▲공영주차장 조성 ▲상점가 시설현대화 사업 선정 ▲도심상권 주차환경개선사업 ▲4차 상권 르네상스 사업 선정 ▲원도심 수공예체험센터 개소 ▲중심상가 로드패션소 및 레드마켓 관광시장 개최 ▲상점가 경영현대화 사업 ▲행안부 지역골목경제 활성화 우수사례 선정 ▲원도심 경관조성 사업 등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다.

김경동 회장은 “임 의원님께서는 투철한 사명감과 열정으로 서산동부전통시장 현대화와 상인의 복지향상에 기여하셨다”며 “상인들의 감사한 마음을 모아 패를 드리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임 의원은 “침체된 원도심과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상인들과 함께 고민해 조례를 마련한 것이 다양한 시책으로 이어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임 의원이 대표발의한 ‘서산시 도심상권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는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가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실패극복사례공모대전에서 우수 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