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마을미디어 활성화 사업 공모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마을미디어 활성화 사업 공모
  • 박상배 기자
  • 승인 2022.02.09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형별 총 9500만원 지원, 18일 오후 2시 온라인 설명회 개최
2022년 마을미디어 활성화 사업 공모 포스터.

[대전=뉴스봄] 박상배 기자 = 시청자미디어재단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오정훈)는 9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2022년 마을미디어 활성화 사업’에 참여할 단체를 공모한다.

공모대상은 대전에서 거주(활동)하는 3인 이상 주민 모임 혹은 단체이며, 사업 단체로 선정되면 콘텐츠 제작을 위한 교육을 진행할 수 있고, 매체 발행을 위한 사업비 등을 지원받는다.

공모유형은 단체의 마을미디어 활동경력 및 내용에 따라 체험형(씨앗), 활동형(성장), 매체형(열매), 협력형(지역협력)으로 나뉘며 총 9500만원을 지원한다.

공모사업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사업설명회는 18일 금요일 오후 2시 사회적자본지원센터 유튜브에서 생중계된다. 설명회 사전 신청 및 공모사업 공고문은 누리집 대전마을미디어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3월3일 목요일까지 게시된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담당자 이메일 혹은 방문 접수하면 된다.

또한 2021년부터 시행한 지역협력형 사업에 대해 올해 지원을 확대한다. 지난해 지역협력형 마을미디어가 시장 소상공인 살리기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지난해에는 106명의 활동가, 15개의 공동체가 마을미디어 활성화 사업에 참여했다. 참여단체는 2021년간 진행한 참여단체의 활동을 아카이빙한 ‘대전미소’와 대전마을미디어의 시선으로 바라본 대전지역 환경, 도시재생, 마을에 대한 기사를 담은 ‘3주년 특집호’를 제작했다.

한편 4년차를 맞은 마을미디어 활성화 사업은 마을미디어를 통해 주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표현하고, 마을의 이슈를 주민이 주도해 풀뿌리 주민 자치를 실현하기 위해 추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