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기 “대전 발전 위해 윤석열에게 4가지 요구했다”
정용기 “대전 발전 위해 윤석열에게 4가지 요구했다”
  • 육군영 기자
  • 승인 2022.04.03 2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권 지역 금융기관 설치와 공공기관 이전 추진 확약, 중원 신산업 벨트와 국가데이터특구 지정 요구
정용기 대전시장 예비후보.
정용기 국민의힘 대전시장 예비후보.

[대전=뉴스봄] 육군영 기자 = 정용기 대전시장 예비후보가 윤석열 당선자의 최측근으로 활동하면서 대전 발전을 위해 4가지 공약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3일 정용기 국민의힘 대전시장 예비후보는 비전발표식을 통해 윤 당선자의 상임정무특보로서 대전에 본사를 둔 충청권 지역 금융기관 설치와 공공기관 이전 추진을 약속받았다고 설명했다.

정 후보는 “윤석열 당선자의 후보시절 TV토론을 앞두고 대전에 공공기관 이전 추진을 요구했는데 정책팀에서 문재인의 약속이고 충청권에 세종시가 있는데 왜 공공기관을 이전해야 하냐며 반대가 있었다”면서 “이에 윤 당선자를 만나 지난 정권에서 약속한 것도 국민과 한 약속이고 이를 지키지 않는다면 사기극과 같다고 설득해 대선공약에 공공기관 이전이 반영됐다”고 회고했다.

그러면서 정 후보는 “대전에 본부를 둔 금융기관 설치를 요구하자 제가 충청권 출신이라 요구하는 거라며 정책팀에서 반대가 있었다”면서 “하지만 윤 후보는 대전 발전과 기업유치를 위해 지역은행이 필요하다며 이를 대선공약에 반영하셨다”고 말했다.

정 후보는 중원 신산업 벨트를 통해 대전의 혁신을 이끌어 내기 위해 윤석열 당선자에게 신산업 벨트에 대한 지원과 대전·세종·청주의 국가데이터특구 지정을 요구했다고 설명했다.

정 후보는 “윤 후보에게 데이터특구로 만들어달라고 제시한 이유는 금융과 데이터, 규제 완화를 중심으로 건강 헬스케어 도시를 만들기 위한 것”이라며 “내 일상이 즐거운 과학도시로 대전을 만들어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정 후보는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선 능력 있고, 부패하지 않은 깨끗한 사람이 시장이 돼야 한다”면서 “저 정용기가 시장이 된다면 정권교체의 디딤돌과 대전발전의 마중물 역할을 해내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