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제1차 공관위 개최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제1차 공관위 개최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2.04.04 2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후보자 접수
“높은 기준으로 쇄신과 변화 이끌것”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제1차 공관위원회가 개최되고 있다.

[세종=뉴스봄] 김창견 기자 =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이 제1차 공관위원회를 열고 5일부터 8일까지 후보자 공천을 위한 신청을 받는다.

4일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위원장 강준현)은 세종시당 대회의실에서 제1차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의(위원장 정민회 변호사)를 개최하며 본격적인 지방선거에 돌입했다.

시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이번 회의에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후보자 공모의 건을 의결했고, 신청기간은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방문접수를 받는다.

특히 6월 지방선거의 선거구를 획정해야할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에서 선거구가 확정되지 않은 관계로, 이번에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선거구를 기준으로 신청을 받고,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선거구가 확정되면 조정되는 선거구에 한해 재신청을 받기로 의결했다.

시당 공직선거후보자관리위원회는 여성 6명(50%), 청년 2명(18%), 외부인사 4명(35% 이상) 등 총11명으로 구성해, 여성·청년에 대한 비중을 늘리고 전진 배치함으로서 다양한 계층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노력했다.

이번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는 위원장에 ▲정민회 ‘이름’ 대표변호사, 부위원장에 ▲이주영 전 학부모연합회 북부회장 ▲정완택 원광대 초빙교수를 비롯 위원으로 ▲김영미 공주대 교수 ▲송경희 녹색어머니연합회장 ▲서미애 학교운영위원연합회장 ▲김명희 첫마음심리상담센터 대표 ▲김수잔 전 발전위원회 부위원장 ▲양동철 세종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 이사 ▲정용화 전 시 명예농업부시장 ▲이형탁 시당 사무처장이 임명됐다.

강준현 시당위원장은 인사말에서 “공천관리위원회에서 시민이 요구하는 시대정신이 무엇인지 알고, 혁신을 만들어 갈 리더의 도덕성과 역량을 검증해 주기 바라란다”며 “투명성과 공정성을 기반으로 향후, 세종시의 변화와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참 일꾼을 공천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정민회 위원장은 “대선 이후 짧은 기간 내에 치러야 하는 지방선거지만 어느 때보다 엄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최선을 다 하겠다”는 다짐과 함께 “공관위는 심사를 진행함에 있어서 더불어민주당 당헌․당규 심사기준인 정체성, 기여도, 의정활동 능력, 도덕성, 당선 가능성을 보다 높은 기준으로 더불어민주당의 쇄신과 변화를 이끌며 향후 세종시 발전을 이끌 인물을 공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