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선 도전 허태정 대전시장, 중단없는 시정추진 약속
재선 도전 허태정 대전시장, 중단없는 시정추진 약속
  • 육군영 기자
  • 승인 2022.04.22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대전시청에서 기자회견 열어 재선 도전 공식화
충청권 메가시티, 온통펀드, 복지지원시스템 재편 제시
허태정 대전시장이 21일 재선 출마를 선언하면서 중단없는 대전시정을 약속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이 21일 재선출마를 선언하면서 중단없는 대전시정을 약속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육군영 기자 = 허태정 대전시장이 21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대전시장 출마를 선언하면서 중단없는 대전시책 추진을 약속했다. 

이날 허태정 대전시장은 시청 브리핑룸 기자회견을 통해 “시민의 응원 속에 결단과 뚝심으로 대전을 바꾼 저 허태정이 다시 한번 대전시민 여러분과 함께하고자 한다”고 선언했다.

허 시장은 대전의 미래 방향성으로 ▲사람 중심의 따뜻한 교육도시 ▲유니콘 기업이 자라는 똑똑한 과학도시 ▲소상공인이 잘사는 활기찬 경제도시 ▲사람이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도시 ▲청년이 일하고 싶은 젊은 도시 ▲감성과 예술이 흐르는 문화도시를 지향점으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또 허 시장은 새로 조성 중인 안산첨단국방클러스터와, 혁신창업기자, 스타트업파크에 대해 “대전 경제를 이끌어 갈 전초기지”라며 “대기업 부럽지 않은 탄탄한 기업이 자라날 것”이라고 기대했다.

허 시장이 제시한 비전을 살펴보면 ▲양육기본수당 취학 전 아동까지 확대 ▲충청권 실증국가산업단지 조성 ▲지역화폐를 활용한 온통펀드 개설 ▲과학문화예술단지 조성 ▲탄소중립도시 달성 ▲국제도시 위상 강화 등이다.

허 시장은 “지금까지의 성과를 바탕으로 중단 없이 나아가고 열매를 맺기 위해서는 한 단계 도약이 더 필요하다”며 ”시민 여러분의 지혜와 용기, 사랑을 충전해 시민과 함께 100년 미래를 보고 달리겠다“고 말하는 등 재선 도전에 강한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