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해, 특혜, 허위사실 국민의힘 고발전 천태만상
음해, 특혜, 허위사실 국민의힘 고발전 천태만상
  • 육군영 기자
  • 승인 2022.04.26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연수, 김광신 겨냥한 부실공사, 공원특혜, 보은성 인사 등 의혹 총 공세
김광신, 김연수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 음해 등 으로 고발, 법적 대응
(왼쪽부터)김연수
(왼쪽부터)김연수 대전 중구 예비후보와 김광신 대전 중구 예비후보.

[대전=뉴스봄] 육군영 기자 =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국민의힘의 유력 대전 중구청장 예비후보 두 명이 정치적·법적 공방을 주고받으며 격돌했다.

김연수 예비후보는 김광신 예비후보를 겨냥해 각종 특혜와 도덕성 의혹을 제시하며 총공세에 돌입했으며, 김광신 후보 측은 김연수 후보가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다며 법적 대응을 진행하는 등 전면전으로 치닫는 양상이다.

26일 김광신 후보는 대전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그동안 상대방의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 반칙행위 등에 당내에서 해결하길 요구했으나 이를 악용하는 사례까지 빈발하고 있다”며 “관련 사항을 소상히 말씀드리고 책임있는 후보의 자진사퇴와 도덕적 정치적 법적 책임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김연수 후보는 김광신 후보가 중구 부구청장으로 재직하던 시절 ▲중구국민체육센터 부실공사 개입 ▲서대전광장 인조스케이트장 철거 개입 ▲대사천 생태하천 사업 철회 ▲지역 건설사 연루 보은성 인사 의혹 등에 연루돼 있다고 주장했다.

김광신 대전 중구청장 예비후보가 26일 대전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김수연 예비후보의 허위사실유포와 명예훼손에 대해 법적 대응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김광신 대전 중구청장 예비후보가 26일 대전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김수연 예비후보의 허위사실유포와 명예훼손에 대해 법적 대응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먼저 김광신 후보는 부실공사 개입 의혹에 대해 “해당 공사를 점검하는 책임자는 박용갑 중구청장과 관계자에게 있었고 저는 피조사자로 조사를 받은 적이 없다”며 “전혀 관련이 없는 허위사실을 공연히 유포했다”고 반박했다.

이어 서대전 광장 인조스케이트장 철거에 대해 “이 사업은 부실 건설이 아닌 운영문제로 철거된 사업”이라며 “김연수 후보는 마치 철거가 건설감독부실 책임인 것처럼 호도해 명예를 실추시켰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대사천 생태하천사업 철회에 대해 “사업비 500억원을 투입하는 복원사업으로 2011년 3월 기본설계까지 진행됐다”면서 “하지만 박용갑 현 청장이 구비확보를 못 하겠다며 반납한 사업”이라고 해명했다.

또 지역건설사 보은성 인사 의혹에 대해 “2018년 지방재정공제회 퇴직 이후 삼승건설의 고문으로 수도권에서 활동했기 때문에 개입할 계기도 없고 관련성도 없다”고 일축했다.

이에 김광신 후보는 지난 25일부터 명예훼손과 허위사실 공표 등의 혐의로 김연수 후보를 중구선관위에 고발하고 법적 대응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대해 김연수 후보는 “(김광신 후보의 고발에 대해) 검토를 진행하고 있다”면서 “확인 후 적극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라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