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당선자, 아산 현충사서 충청 발전 다짐
윤석열 당선자, 아산 현충사서 충청 발전 다짐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2.04.28 2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무공탄신 다례제 참석… "충청 발전에 최선 다할 것"
윤석열 대통령 당선자와 김태흠 국민의힘 충남도지사 후보.

[충남=뉴스봄] 김창견 기자 = “결코 불의와 타협하지 않고 오직 백성만 생각한 충무공의 헌신과 위업을 깊이 새기겠다”

28일 윤석열 대통령 당선자가 당선 이후 처음으로 충남 아산시 현충사 충무공이순신기념관을 방문해 “충절의 얼이 담긴 현충사에서 충무공의 위업을 빌 수 있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충무공의 위업을 기리는 이순신장군 탄신 477주년 다례제에 참석한 윤 당선자는 “한사람이 길을 잘 지키면 천명 사람이 두렵지 않다는 충무공의 말씀을 앞으로 국정을 운영하며 항상 제 가슴에 새기겠다”며 “우국충정과 애민정신으로 국민 삶을 편안하게 하겠다”고 다짐했다.

행사를 마치고 나온 윤 당선자는 광장에 운집한 도민들에게 “저희 집안이 400년 이상을 충청에서 뿌리내린 집안”이라고 강조하면서 “충청의 아들로서 여러분들이 자부심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충청 발전을 향한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

윤석열 당선자와 동행한 김태흠 국민의힘 충남도지사 후보도 “지금 우리 충남은 천명이 두렵지 않도록 길을 지킬 용감한 한 사람이 필요한 시기”라며 “윤석열과 함께 충남 발전을 이끌겠다”고 결의를 다졌다.

尹당선자가 GTX 천안에 이어 아산 연장 및 천안역사, 역세권 개발 공감 표명하고 있다.

金 후보 “교통혁명으로 천안·아산 수도권 시대 열기 위해 尹과 최선 다할 것”

한편 윤석열 당선자는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C노선 천안·아산 연장 필요성 및 천안역사 신축, 역세권 개발과 관련 “충남이 대한민국의 핵심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윤 당선자는 이날 천안역 서부광장에서 이창규 충남도 기획조정실장으로부터 GTX 연장 및 천안역사 신축에 대한 보고를 받은 뒤 이같이 말했다.

윤 당선자는 “GTX는 천안에 이어 아산까지 연장의 중요성을 잘 알기에 신중히 검토해 충남발전을 견인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윤 당선자의 이같은 언급은 대선 기간 중 GTX 노선의 천안 연장 공약에도 불구, 이를 아산까지 연장해야 한다는 김태흠 충남도지사 후보의 건의에 화답한 것으로 풀이된다.

김 후보는 “천안·아산 수도권 시대를 열기 위해 GTX 연장은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천안·아산시민들의 숙원인 GTX 연장을 거듭 요청했다.

또한 김 후보는 천안의 오랜 숙원사업인 천안역사 신축 및 천안역 구도심 낙후지역의 역세권 개발 필요성도 재차 강조했다.

김 후보는 “대한민국의 디지털 수도 천안·아산의 완성은 ‘교통혁명’ 등 기반시설이 갖춰져야 한다”며 “GTX 아산 연장 및 천안역사 신축, 역세권 개발을 성사시키기 위해 윤 당선자와 함께 노력해나겠다“고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한편 김 후보는 천안아산권 교통혁명을 위해 ▲GTX-C 노선 천안·아산 연장 ▲수도권전철 독립기념관 연장 ▲수도권 광역교통권(M버스) 편입 등을 공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