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호 대전교육감 3선 도전 공식화
설동호 대전교육감 3선 도전 공식화
  • 육군영 기자
  • 승인 2022.05.02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동호 대전교육감, 2일 교육청 월례회의에서 교육감 출마 언급
"부교육감 직무대행으로 교육활동 차질 없이 추진해달라" 주문
설동호 대전교육감.
설동호 대전교육감.

[대전=뉴스봄] 육군영 기자 = 설동호 대전교육감이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출마하겠다고 언급해 3선 도전을 공식화했다.

2일 설동호 대전교육감은 교육청에서 열린 ‘5월 월례회의’에서 “교육감 선거가 있어서 5월 2일부터 6월1일까지 직무를 제가 하지 않고 못하고 부교육감이 직무대행으로서 업무를 수행해 주실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설 교육감은 “지금까지 진행돼 온 사업들이 차질 없이 잘 추진되고 그리고 이제 정상적인 교육활동이 진행되는 만큼 대전교육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설 교육감은 “5월은 가정교육의 뿌리로 어린이날·어버이날·스승의날·부부의날 등 각종 기념일이 있는 달로 이것을 바탕으로 특히 창의성과 인성교육에 신경 써 달라"고 주문했다.

또한 설 교육감은 “이제 정상적인 학교운영으로 비교과 활동인 야외 수련활동·체험학습·수학여행 등이 추진 된다"며 “그동안에 운영하지 않다보니 안전관리에 미숙함이 있을 수 있는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대전시교육감을 두고 성광진 대전교육연구소장과 정상신 전 유성중 교장, 김동석 한남대 교수가 예비후보로 등록해 선거운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3일 예비후보로 등록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