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관, ‘더 큰 천안, 그 새로운 시작’ 첫발 내딛다
이재관, ‘더 큰 천안, 그 새로운 시작’ 첫발 내딛다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2.05.04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천안시장 후보 확정
“준비된·젊고 능력 있는·자랑스러운 시장으로 보답할 것”
이재관 더불어민주당 천안시장 후보가 준비된 시장, 젊고 능력 있는 시장, 자랑스러운 시장으로 보답하겠다며 자신하고 있다. 

[천안=뉴스봄] 김창견 기자 =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충남 천안시장 후보로 이재관 전 대전·세종 행정부시장이 확정됐다.

4일 이재관 전 대전·세종 행정부시장은 더불어민주당 천안시장 후보 경선에서 이규희 전 의원을 따돌리고 천안시장 후보로 확정됐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경선기간 동안, 70만 시민과 당원동지 여러분의 선택을 받기 위한 더불어민주당 후보님들과의 경쟁은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삶의 현장에서 많은 시민을 만나고 말씀을 들었다”고 시장 후보로서의 소회를 밝혔다.

이어 이 후보는 “제 고향 천안발전에 기여하겠다는 마음으로 천안시장 출마를 결심한 이후 마부작침(磨斧作針)의 마음으로 정책을 만들고 더 많은 시민을 만나기 위해 노력했다”며 “저의 간절함과 참모습을 보여드리고 공직자로서 중앙과 지방에서 쌓아온 행정경험과 공평무사한 공직생활, 젊은 정치신인의 참신함을 말씀드렸다”고 술회했다.

그러면서 이 후보는 “천안시 규모와 위상에 맞는 능력 있는 시장의 요구에 따라 ‘더 큰 천안, 그 새로운 시작’을 위한 여정을 시작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특히 이 후보는 “소외되고 어려운 지역을 더 많이 찾아가고 시민의 의견에 귀 기울이겠다”며 “정치신인답게 정치싸움 하지 않고 정책으로 경쟁하겠다”고 성원과 지지를 호소했다.

아울러 이 후보는 “더불어민주당의 가치와 정신을 빛내는 당원 여러분의 자긍심을 높이는 당당한 후보가 되겠다”며 “준비된 시장, 젊고 능력 있는 시장, 자랑스러운 시장으로 보답하겠다”고 피력했다.

한편 이재관 천안시장 후보는 광덕초, 광풍중, 중앙고를 졸업하고 성균관대, 서울대 석사, 가천대 박사를 취득했다. 제32회 행정고시에 합격 후 청와대 노무현대통령비서실 행정관, 대전시 및 세종시 행정부시장, 소청심사위원회 위원장(차관급), 행안부 지방자치분권실장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