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호 세종시장 당선자, 인수위 가동
최민호 세종시장 당선자, 인수위 가동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2.06.08 2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일자리경제분과 등 6개 분과 4개 TF팀 구성
최민호 세종시장 당선자가 인수위 현판 제막식을 하고 있다.

[세종=뉴스봄] 김창견 기자 = 최민호 세종시장 당선자는 8일 인수위 구성을 마치고 20명의 인수위원을 공개했다.

최 당선자는 인수위원장에 전 서만철 공주대학교 총장을, 부위원장에 이준배 (사)한국엑셀러레이터협회 명예회장을 내정했다.

이날 서만철 위원장은 최민호 캠프의 선대위원으로부터 추천을 받아 20명을 인수위원으로 선정 후 시청에 신원조회 후 최종 확정했다.

인수위는 6개 분과 4개 TF팀으로 구성됐는데 6개 분과는 기획조정분과, 청년일자리경제분과, 도시주택분과, 지역간균형발전분과, 문화체육관광분과, 보건복지교육분과 등이다.

각 분과별 인수위원은 ▲청년일자리경제분과 간사 권혁만, 위원 곽효정 ▲도시주택분과 간사 최재왕, 위원 권양선 ▲지역간균형발전분과 간사 우천식, 위원 길병옥 ▲문화체육관광분과 간사 박윤경, 위원 양희옥 ▲보건복지교육분과 간사 서미애, 위원 안정호 등이다.

청년일자리경제분과가 가장 먼저 나오는 것은 최 당선자가 후보시절부터 청년일자리와 경제에 온 힘을 기울이겠다는 의지에서 나온 것이다.

또 TF팀으론 ▲교통문제대책TF 간사 도순구, 위원 성낙문 ▲재정예산TF 간사 김효명, 위원 한승희 ▲환경민원대책TF 간사 노정민, 위원 류제화 ▲한글문화수도TF 간사 이미경, 위원 김태희 등이다.

최민호 세종시장 당선자가 거리에서 시민을 향해 당선사례를 하고 있다.

최민호 당선자, 바쁜 일정 쪼개 당선 감사 거리인사

한편 최 당선자는 앞서 신흥사거리에 이어 파란달교차로에서 시민들에게 당선 감사 거리인사에 나섰다.

지나가는 차량들은 당선자를 향해 엄지척 또는 손을 흔들어 줬고, 당선자는인사를 하거나 손을 흔들며 화답했다.

당선 감사 거리인사는 전날 종촌동 교차로와 너비뜰 교차로에 이어 두 번째로 최 당선자의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지지자들과 시민들에게 감사 인사를 꼭 해야 한다는 당선자의 생각에서 시작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