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이재천. 세계보디빌딩 ‘오버롤’ 결정전 우승
세종시 이재천. 세계보디빌딩 ‘오버롤’ 결정전 우승
  • 윤규삼 기자
  • 승인 2022.10.21 2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피트니스선수권대회서 우수성적 획득
세종시보디빌딩협회 소속 이재천 선수 등이 세계피트니스선수권대회 및 남자월드컵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세종=뉴스봄] 윤규삼 기자 = 보디빌더들의 최고 수준의 대회인 세계피트니스선수권대회 및 남자월드컵 대회에서 세종시 소속 선수가 전체체급별 우승을 차지했다.

21일 세종시체육회(회장 정태봉)는 경북 영주시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리고 있는 이번 대회에서 이재천 선수가 전날 클래식피지크 +175cm 은메달에 이어 이날 클래식 보디빌딩 +180cm 금메달을 획득했으며 전체체급별 우승자가 겨루는 오버롤 결정전에서도 우승을 자치했다고 밝혔다.

세종시보디빌딩협회 소속 이재천 선수는 제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도 남자일반부 헤비급 90kg 이상 체급에서 동메달을 획득했으며, 제2회 Mr&Mrs 세종선발대회 겸 피트니스선수권대회 남자일반부 +85kg에서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 선수는 세종시에선 최초로 보디빌딩 종목 국가대표로 선발돼 스페인에서 개최되는 2022 세계보디빌딩대회에 출전할 예정이다.

정태봉 체육회장은 “묵묵히 훈련해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보여주고 있는 보디빌딩협회 관계자와 이재천 선수에게 감사의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 선수 훈련여건 개선 및 선수육성 등의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 IFBB세계피트니스선수권대회 및 남자월드컵은 세계보디빌딩연맹(IFBB)이 주최하고, 대한보디빌딩협회와 세계피트니스선수권대회조직위원회 주관으로 23일까지 영주시민운동장 내 국민체육센터에서 펼쳐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