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민대학 집현전, 올 상반기 수강생 모집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올 상반기 수강생 모집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3.02.13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부터 23일까지, 6개 분야 71개 강좌… 온라인 신청 가능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상반기 학습자 모집 포스터.

[세종=뉴스봄] 김창견 기자 =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박영송)은 13일부터 23일까지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상반기 학습자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정책, 시민, 인문, 문화예술, 실용, 미래교육 6개 분야 71개 강좌 1200여명이다.

학습도시 세종을 목표로 한 ‘세종시민대학 집현전’은 높은 수준의 체계적인 평생교육을 누릴 수 있도록 대학교수부터 각 분야의 전문가로 이뤄진 강사진을 구성했으며, 올해는 교육과정 미리보기 영상을 제공해 원하는 교육을 먼저 보고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상반기에는 ▲미래전략수도 세종의 5대 목표를 반영한 정책교육 3개 강좌 ▲ESG부터 리빙랩까지 어우르는 시민교육 6개 강좌 ▲세계를 품은 인문교육 9개 강좌 ▲음악과 그림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 17개 강좌 ▲창업과정과 부모교육을 포함한 실용교육 20개 강좌 ▲코딩, 콘텐츠 제작 등 직업 능력을 키우는 미래교육 16개 강좌 등이 있다.

교육은 오는 3월부터 5월까지 운영할 예정으로 강좌의 70% 이상 출석하면 세종평진원 이사장(세종시장) 명의 명예학위를 받을 수 있는 학점도 누적된다.

박영송 원장은 “올해 준비한 교육과정 미리보기가 학습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세종시민의 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별로 모집기간, 수강료 등이 다를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누리집에서 확인이 필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