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첫 여성 서기관 탄생
공주시, 첫 여성 서기관 탄생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3.02.20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수시인사…4급 1명, 5급 3명 등 22명 승진 및 전보
김기남 공주시보건소장. 

[공주=뉴스봄] 김창견 기자 = 충남 공주시가 5급 이상 승진자에 대한 수시인사를 단행한 가운데 개청 이래 첫 여성 서기관이 탄생해 주목을 받고 있다.

20일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인사위원회를 통해 4급 보건소장 1명과 5급 1명, 6급 8명, 7급 10명 등 총 20명을 승진 의결한 뒤 4급 1명, 기존 승진 의결된 5급 2명을 이날 승진임용했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보건소장 직위인 4급 승진은 자체심사를 통해 지역보건 행정에 정통한 김기남 과장이 낙점됐다.

여성 서기관은 공주시 개청 이래 처음으로 김 소장은 지난달부터 보건소장 직무대리를 맡아오며 시의 보건 행정을 책임지고 있다.

1989년 5월 공주군보건소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한 김 소장은 탁월한 행정력과 리더십은 물론 코로나19 감염병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한 노력이 빛을 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5급 승진은 상위직급 결원 등에 따라 현재 직무대리인 양정윤 건강관리과장과 진영훈 축산과장이 승진하게 됐다.

이와 함께 공주시의회의 의회사무국장 결원 직위 충원 요청에 의해 우전희 복지정책과장이 의회로 전출됐다.

이에 따라 복지정책과장으로는 직렬별 현 직급 재직기간 및 인사적체, 결원발생 직렬, 직급별 정·현원 등을 고려해 소찬섭 경제정책팀장을 승진 의결했다.

6급 이하 34명에 대한 승진 및 전보 인사 발령은 3월1일자로 이뤄진다.

한편 시는 올해부터 5급 승진후보자를 대상으로 상향식 평가방법인 ‘다면평가’를 시행해 인사위원회 승진심사 시 참고자료로 활용하고 있다.

공주시 올 상반기 수시인사 4급 이하 승진 및 전보자는 아래와 같다.

◇승진

[4급] ▲보건소장 김기남

[5급] ▲축산과장 진영훈 ▲건강관리과장 양정윤 ▲복지정책과장 소찬섭(승진의결)

[6급] ▲기획감사실 이혜진 ▲회계과 김은아 ▲평생교육과 임혜영 ▲민원토지과 이종희, 우상임 ▲문화체육과 윤정문 ▲허가건축과 오윤경 ▲보건소 배병규

[7급] ▲기획감사실 박지영 ▲지역활력과 임나래, 임성수 ▲복지정책과 김태환 ▲상하수도과 황태익 ▲농업기술센터 김도연 ▲보건소 오서하 ▲이인면 한우성 ▲사곡면 조정후 ▲중학동 고민지

◇전출

[5급] ▲공주시의회 우전희

◇복직

[6급] ▲기획감사실 문수영 ▲미래전략실 성정은(2월24일자)

[7급] ▲환경보호과 박정용(3월13일자) ▲계룡면 전효식

◇전보

[6급] ▲평생교육과 고명진 ▲문화체육과 민병숙 ▲경제과 이용건 ▲도시정책과 양승언 ▲교통과 이진황 ▲농식품유통과 김윤희 ▲보건정책과 이경희 ▲감염병관리과 류순려 ▲시설관리사업소 정은숙 ▲이인면 이윤희

[8급] ▲시민안전과 윤새롬

[9급] ▲건설과 박정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