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의회, 제3대 서구 청소년의회 개최
대전 서구의회, 제3대 서구 청소년의회 개최
  • 윤규삼 기자
  • 승인 2023.05.08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생 20명, 정책제안·모의의회 체험·청소년 참여권 실현
대전 서구의회 제3대 청소년의회 위촉 20명의 학생들이 전명자 의장(중앙)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윤규삼 기자 = 대전 서구의회(의장 전명자)는 지난 6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3대 청소년의회 발대식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서구 청소년의회는 청소년들이 교육문화, 복지환경, 안전교통 등으로 상임위원회를 구성한 후 청소년 관련 정책을 모니터링하고 개선점을 발굴·제안해 모의의회를 체험하는 활동으로 청소년의 참여권을 보장하고자 지난 2021년에 첫 출범했다.

올해 위촉된 위원들은 지난 4월 공개모집 등을 통해 선발된 서구 거주 또는 관내 중·고교에 재학 중인 13세 이상 18세 이하 청소년 20명이며 10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이날 1부 발대식에서는 서구의원들과 학부모가 함께 배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 활동 다짐문 선서, 기념 촬영 등이 진행됐고 2부 워크숍에서는 청소년의원들이 모둠활동을 통해 앞으로의 활동을 논의하고 홍보캠페인을 펼쳤다.

한편 청소년의원들이 제안한 정책제안서는 모의의회를 통해 발표 후 서구청 해당 부서로 보내 실제 구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처리하고 있다.

전명자 의장은 “청소년의회는 모든 청소년이 살기 좋은 서구를 만들기 위해 청소년과 관련된 정책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라며 “청소년의원들이 의회활동과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건전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껏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