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대 만화웹툰콘텐츠학과, 전국 최대 졸전 개최
한국영상대 만화웹툰콘텐츠학과, 전국 최대 졸전 개최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3.06.16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페어(job-fair) 피칭쇼와 미팅 테이블 갖춘 박람회도 함께 진행
한국영상대학교 만화웹툰콘텐츠학과 졸업전시회가 파주출판단지에서 전국 최대규모로 개최되고 있다.
한국영상대학교 만화웹툰콘텐츠과 성대훈 학과장.
한국영상대 성대훈 만화웹툰콘텐츠학과장.

[세종=뉴스봄] 김창견 기자 = 한국영상대학교 만화웹툰콘텐츠학과가 15일부터 18일까지 파주 출판도시에서 전국 웹툰‧웹소설 관련 단일학과 졸업전시회 중 최대 규모의 졸업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선 인재를 발굴하는 잡페어(job-fair) 형태의 피칭쇼와 미팅 테이블을 갖춘 박람회도 함께 진행된다.

만화웹툰콘텐츠과의 졸전은 ‘Studio KUMWE 2024’를 슬로건으로 전시작품 200여점, 참관 기업 90여사, 기업 후원금 2000만원 규모로 역대 가장 큰 졸업전시회다.

규모가 큰 만큼 웹툰 제작사에서도 깊은 관심을 갖고 참여할 예정이며, 회사에서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여는 잡페어도 함께 진행된다.

수치로만 따지면 박람회라고 봐도 될 정도의 규모로 개최되는 3학년 졸업 예정자들의 전시회다. 졸업을 앞둔 학생들에겐 경쟁력 있는 시장에 본인의 작품과 취업에 대한 의지를 어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기업으로서는 잠재력이 검증된 신입사원을 만날 수 있는 공간인 것이다.

특히 올해는 선배들의 졸업전시를 축하하고 응원하는 1, 2학년 후배들의 과제전과 웹소설과 동기들의 작품도 함께한다. 2024학년도에 만화웹툰콘텐츠학과와 웹소설과가 계열제로 통합을 앞두고 있어 더욱 의미가 깊다.

성대훈 만화웹툰콘텐츠학과장은 “학생들이 사회에 나가기 전 큰 전시에 참여해 성공하는 경험을 심어주고 싶었다”고 전시 기획의 의도를 전했다.

만화웹툰콘텐츠과와 웹소설과의 졸업전시‘Studio KUMWE 2024’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파주 출판도시에서 진행된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오후 5시 마감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