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최초 동문 출신, 이동희 학군단장 취임
충남대 최초 동문 출신, 이동희 학군단장 취임
  • 윤규삼 기자
  • 승인 2023.06.19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체육학과(현 스포츠과학과) 92학번, 학군 34기 임관
1961년 창설 63년 만에 최초의 동문 출신 학군단장 취임
충남대 이진숙 총장(좌측)과 신임 이동희 학군단장.

[대전=뉴스봄] 윤규삼 기자 = 충남대 학군단 창설 63년만에 동문 출신 이동희 신임 학군단장이 취임했다.

16일 충남대학교(총장 이진숙)는 지난 1961년 충남대 학군단 창단 이래야3년만에 최초의 동문 출신 이동희 학군단장(학군 34기, 사회체육학과 92학번)이 취임했다고 밝혔다.

앞선 14일 충남대 학군단은 이진숙 총장, 권영현 육군학생군사학교장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학군단장실에서 이동희 학군단장(육군 대령) 견장 수여식을 진행했다.

신임 이 학군단장은 충남대 사회체육학과(현 스포츠과학과)를 졸업하고, 학군 34기 보병 소위로 임관해 5사단 35연대 수색중대장을 거쳐, 특전사 7공수여단 작전계획장교, 특전사 작전과장, 특수전학교 전술학처장, 23경비여단 참모장 등 작전 및 특수전 분야 전문가로서 전후방 주요 요직을 훌륭히 수행했다.

이 단장은 “자랑스러운 충남대 116 학군단을 거쳐간 선배들이 ‘지-신-용’의 문무를 겸비한 명품 장교이자 리더로서, 대한민국을 이끌어 가고 있는 만큼 제 위치에서 제 역할을 제대로 하는 학군단장이 될 것을 약속한다”며 “마음과 정성을 다해 후보생들을 교육할 것이고 말보다는 솔선수범하는 행동으로 훈육함으로써 함께 웃고 땀 흘리고, 서로를 의지하는 건강한 학군단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진숙 총장은 “충남대 학군단 출신이신 이동희 대령님은 지휘관과 참모업무를 훌륭하게 수행하신 최정예 장교”라며 “명예와 전통이 빛나는 충남대 학군단 발전과 정예 학군장교 육성에 기여해 주실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1961년 학군단 창설 당시 최초로 창단한 충남대 116 학군단은 상관에게 인정받고, 동료 부하로부터 존경받는 최정예 리더 양성 학군단으로서 부하 사랑의 정신을 실천하고 장렬히 순직한 고(故) 권영주 중위를 비롯해 현재까지 4600여명의 정예 장교를 배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