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신풍․이인면 벽화축제… 1세대 그래피티 팝 아티스트 참여
공주 신풍․이인면 벽화축제… 1세대 그래피티 팝 아티스트 참여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3.06.23 2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문화관광재단․문화도시센터 주최, 신풍면․이민면 주민자치회 주관
공주시 신풍면과 이인면 주민자치회 주관 벽화축제를 앞두고 마무리작업이 한창이다.
공주시 신풍면과 이인면 벽화축제를 앞두고 대형 벽화 채색이 한창이다.

[공주=뉴스봄] 김창견 기자 = 공주시 신풍면과 이인면 주민자치회가 벽화축제 프로젝트의 서막에 분주하다.

먼저 24일엔 신풍면에서 그리고 다음달 1일엔 이인면에서 벽화축제를 앞두고 촘촘한 준비와 함께 잊지못할 다양한 추억 프로그램으로 방문객을 기다리고 있다.

이번 축제 메인 이벤트로 초청된 작가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1세대 그래피티 작가들이자 팝아티스트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찰스장, STAZ(이종배), KOMA, 알타임 죠 작가들이다

초청된 네명의 작가들은 모두 대한민국을 넘어 해외에도 명성을 떨치고 있는 세계적인 작가들로 신풍면과 이인면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축제에서 자신들의 개성이 담긴 작품을 통해 공주 신풍면, 이인면을 공주의 관광명소로 육성시켜보고자 참여하게 됐다.

우리나라 1세대 그래피티 작가 중 1인인 알타임 죠와 그의 작품.

신풍면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로 표현될 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의 캐릭터 ‘버즈’가 유쾌한 에너지를 방문객들에게 가득 전달하며 맞이할 예정이고, 이인면에서는 공주 여행을 생각하는 기차 안, 이인의 스토리가 담긴 밝고 즐거운 모습이 대형 벽면에 표현될 예정이다.

당일 행사는 참여 작가들의 드로잉 퍼포먼스, 주민들이 함께하는 벽화그리기, 가족이 함께 만드는 벽화 그리고 주민들이 함께 만든 일일 찻집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하는 공주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준원)에 따르면 벽화그리기에 관심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현재 벽화 작업 참가자를 모집 중에 있고 행사가 임박해오면서 가족단위, 지역의 미술동아리, 학교 등 많은 곳에서 참여문의가 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