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세종의사당 규칙안 제정 자문단 구성
드디어! 세종의사당 규칙안 제정 자문단 구성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3.07.14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세종시당 “세종의사당 건립, 그 날까지 가열차게 추진할 것”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로고.

[세종=뉴스봄] 김창견 기자 = 세종의사당 규칙안 제정 자문단이 드디어 구성됐다.

12일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은 이날 국회 운영위원회 행정실에서 세종의사당 규칙안 제정 관련 전문가 자문단 위촉 절차가 마무리돼 자문위원에게 안내됐다고 밝혔다.

그동안 시당은 강준현(세종 갑), 홍성국(세종을) 의원을 필두로 난항을 겪고 있는 국회 규칙안 제정과 관련해 물꼬라도 트기 위해 지난달 20일 충청권 시도당 위원장들과 정책협의회를 개최하고 전날부터 30일까지 주중 하루도 빠짐없이 국회 규칙 제정 촉구 피켓시위를 이어나갔다.

또한 강준현 의원은 지난달 21일 국회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여야의원 모두에게 조속한 세종의사당 규칙 제정에 동참할 것을 촉구했다.

특히 지난주에는 민주당 소속 국회 운영위원회 위원과 충청권 시도당 위원장을 세종으로 초청해 민주당의 원내지도부가 국회 규칙안 제정을 조속히 매듭지워 주길 간곡히 요청하기도 했다. 이러한 노력에 화답해 전문가 자문단이 구성될 수 있었다.

전문가 자문단에게 전달된 안내문에는 자문단 현황과 국회 세종의사당 규칙안이 첨부됐다. 아울러 규칙안 관련 의견 진술을 준비하라는 요청도 전해졌는데, 7월 중에 규칙안 심사를 위한 회의 개최가 논의될 가능성이 있고, 회의 일정이 촉박하게 정해질 수 있음도 공지됐다.

시당은 “최근 일련의 노력으로 만든 작은 성과에 안주하지 않겠다”며 “균형발전을 염원하는 국민과 충청인, 그리고 세종시민의 목소리를 담아 세종의사당이 건립되는 그 날까지 가열차게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