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경찰, 호우 피해복구에 경찰력 총동원
충남경찰, 호우 피해복구에 경찰력 총동원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3.07.20 0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자체 연락관 16명 파견… 경찰관기동대 13개 부대 투입
충남경찰이 호우피해 농가에서 정리 작업을 하고 있다.
충남경찰이 13개 경찰관 기동대를 투입 충남권역 침수피해 농가에서 복구작업을 하고 있다.

[충남=뉴스봄] 김창견 기자= 충남경찰이 지난 13일부터 시작된 장맛비 누적강수량이 665mm를 넘는 등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발생한 주택 및 농경지 침수, 제방 붕괴 등의 복구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19일 충남경찰청(청장 유재성)은 비가 잠시 소강상태로 접어들은 시점에 경찰관기동대 13개 부대를 투입해 피해복구를 위한 총력 지원에 나섰다고 밝혔다.

특히 지자체에 연락관 16명을 파견해 실질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피해를 많이 입은 논산, 공주, 청양 지역에 충남경찰 뿐만 아니라 타청 경찰관기동대를 지원받아 경찰관기동대 13개 부대를 집중 투입해 피해복구에 전력하고 있다.

충남경찰은 이번 집중호우에 전 경찰서에 갑호비상을 발령하고 총력대응 했다. 산사태, 건설현장 등 취약지 예방순찰과 함께 침수우려지역 208개소를 교통통제하고 위험지역 주민 3077명을 대피시켜 인명피해를 예방했다.

특히 아산서에서는 차량이 침수되는 것을 발견 안전지대로 이동조치했고, 청양서에서는 제방 붕괴로 침수 고립된 마을에 소방보트를 이용해 들어가 대피를 거부하는 주민을 설득해 대피시설로 구호했다.

보령서에서도 예방순찰 중 청라터널 인근 경사면이 붕괴된 것을 발견하고 신속한 도로통제로 사고예방을 하는 등 신속한 조치를 취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충남경찰 관계자는 “주말 이후 다시 예상되는 호우에 대비하는 한편 홍수로 인해 피해를 본 도민에 가용경력을 총동원해 적극적인 피해복구로 도민의 아픔을 어루만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