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집중호우 수해성금 전달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집중호우 수해성금 전달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3.07.29 0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부터 26일까지 8일간 당원 대상 모금운동 전개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당원들이 모금한 성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하고 있다. 

[세종=뉴스봄] 김창견 기자 =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위원장 홍성국)은 28일 집중호우로 수해를 입은 시민들을 위로하고 온정을 전달하기 위해 세종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찾아 성금 600만원을 전달했다.

전달된 성금은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이 지난 19일부터 26일까지 8일간 당원들을 대상으로 모금운동을 진행해 당원들의 동참에 따른 것이다.

이날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한 성금 전달행사에는 시당 당원을 대신해 홍성국 의원(세종갑)과 강준현 국회(세종을) 및 안신일 시의원(장군면, 한솔동)이 함께 했다.

홍성국 시당위원장은 “이번 수해로 생사를 달리하신 분들의 명복을 빌고 유가족에게는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으신 분들의 조속한 피해복구와 함께 평온했던 일상으로 돌아가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위로했다.

강준현 의원도 “이번 수해로 돌아가신 분들과 유가족에게는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며 “조속한 수해복구가 필요한 만큼 정부가 하루빨리 추경을 편성해 피해복구와 지원에 총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더는 국민의 눈물을 외면해서는 안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는 지난 13일부터 18일까지 559.9㎜의 집중호우를 겪었다. 이로 인해 주택 및 도로침수, 토사유출, 수목 전도 등 약 400여건의 피해가 발생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됐다.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당원들이 수해복구 현장에서 구슬땀을 흘이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당원들이 수해복구에 동참하고 있다.
세종지역 수해복구에 나선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당원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